포도를 먹으면 좋은 점 TOP 11

포도를 먹으면 좋은 점 TOP 11

포도는 과일로써도 충분하지만, 와인으로도 가장 많이 만드는 재료이다. 포도 종류를 따지면, 블랙포도, 머루포도, 청포도, 거봉포드, 건포도 등 다양한 포도의 종류가 있다.

대표적인 포도 효능으로 영양소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몸에 매우 좋다. 포도를 먹으면 어떤 점이 좋을까? 이 글을 통해 포도를 먹으면 좋은 점 TOP 11에 대해서 알아보자.

 

포도를 먹으면 좋은 점 TOP 11

1. 영양소 비타민c 및 k

포도는 우리몸에 필요한 8대 영양소 중에 비타민c와 k가 있다. 포도 1컵정도의 양은 혈액 응고와 건강한 뼈에 필수적인 지용성 비타민 비타민K를 제공한다.

또한, 결합 조직 건강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 및 강력한 항산화제 비타민인 비타민c가 들어있어 영양소 비율이 적합한 과일중에 하나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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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항산화 성분

산화방지제는 식물에서 주로 발견되는 화합물이다. 산화 스트레스를 일으키는 유해한 분자인 자유라디칼에 의한 세포 손상을 복구하는데 도움이 된다.

산화 스트레스는 당뇨병, 암 및 심장병을 유발해 만성질환을 유발한다. 포도는 강력한 항산화 화합물이 존재한다. 항산화 효소에 따라 젊어질 수 있으며, 최고의 항산화제라고도 불리기도 한다.

안토시아닌 및 레스베라트롤이 있으며, 이러한 성분들은 폴리페놀로 분류된다. 심장 질환을 예방하고, 혈당을 낮추며 암의 발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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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암예방

대표적인 암 예방 음식중에 하나이다. 베스베라트롤이라는 포도에서 나오는 성분은 암 예방 및 치료 측면에서 매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염증을 줄이고, 산화 방지제로 작용하며 암 세포의 성장과 확산을 신체내에서 차단함으로써 암을 예방하는 것이다. 포도 추출물은 인간 결장암 세포의 성장과 확산을 차단한다.

연구에 따르면, 2주동안 하루에 약 400g정도 포도를 섭취한 경우, 대장암 위험 지표가 감소한 결과를 볼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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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콜레스테롤 줄여줌

콜포도에서 발견되는 화합물은 콜레스테롤 흡수를 줄임으로써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들 경우, 하루에 500g 정도 포도를 섭취한 경우,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췄다.

특히, 평소에 유행하던 지중해식 다이어트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영향을 주는 다이어트 방법중에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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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혈당 수치 및 당뇨병 예방

포도에는 설탕이 족므 들어있어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선택인지 궁금할 것이다. 그러나, 포도에서 발견되는 화합물은 혈당 수치를 감소시킬 수 있다. 

또한, 레스베라트롤 인슐린 감수성을 증가시켜 신체의 포도당 사용 능력을 향상시켜 혈당 수치를 낮춰준다. 또한, 세포막의 포도당 수용체의 수를 증가시켜 혈당에 유익한 영향을 줄 수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혈당 수치를 관리하는 것이 당뇨병 위험을 줄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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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루테인

포도에서 발견되는 식물 화학물질은 안과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레스베라트롤은 망막 세포를 자외선 빛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으로 밝ㅎ져ㅕㅆ다.

또한, 녹내장, 백내장 및 당뇨병성 안과 질환으로부터 보호해준다. 천연 루테인이 들어가있기 때문에, 따로 영양제를 섭취하지 않더라도 눈을 보호해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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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기억력 주의력 향상

포도를 먹으면 뇌에 좋아 기억력이 좋아진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 250mg 포도를 섭취한 집단군은 대조군에 비해 기억력 및 집중력 그리고 주의력을 향상 시켜주는 것을 발견했다.

또한, 뇌에 증가된 성장과 혈류 징후를 볼 수 있었다. 레스베라트롤은 알츠하이머 병으로부터 보호하며, 기억력 좋아지는 법 처럼 따로 공부할 필요없이, 오히려 포도만 먹는 것으로 좋아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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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뼈에 좋은 음식

골다공증이나 뼈를 튼튼하게 하는 대표적인 음식중에 하나이다. 칼슘, 마그네슘, 칼륨, 인, 망간 및 비타민k를 포함하여 많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레스베라트롤은 골밀도를 향상시킨다. 특히, 칼슘의 뼈 흡수 및 유지력이 있으며 뼈를 튼튼하게 하는 음식이기 때문에, 갱년기 어르신들 경우 포도가 유익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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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바이러스 예방

바이러스 박테리아를 제거할 수 있다. 포도의 화합물은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보호한다. 특히, 비타민C는 면역계에 유익한 영향을 미친다.

헤르페스, 수두 및 효모 감염이 퍼지는 것을 막아주며 바이러스 백신에도 주로 사용되는 화합물이 포도에 들어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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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노화 예방

노화를 하게 되면 피부가 처지거나 기억력이 감퇴된다. 포도에서 발견되는 화합물인 레스베라틑롤은 수명을 연장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노화 방지 음식으로도 유명한 포도는 근골격계및 피부를 좋아지게 해주고, 뇌 기억력 감퇴를 막아주는 등 노화 방지 및 예방 음식중에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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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염증 감소

염증 단계에서 만성 염증이 되게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항염증제 역할을 하는 레스베라트롤은 암, 심장병, 당뇨병, 관절염 및 면역질환을 막아줬다.

염증 영양제 및 치료제와 맘먹는 효과를 냈으며, 혈중 농도를 향상시킬 정도로 좋은 효과를 보여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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