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 수 있는 항 염증 음식 종류 13가지

먹을 수 있는 항 염증 음식 종류 13가지

염증은 좋고 나쁠 수 있다.

신체가 감염과 부상으로부터 스스로를 방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반면에 만성 염증은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스트레스, 낮은 활동 수준 및 염증을 유발하는 음식은 위험을 더 크게 만들 수 있다.

따라서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안구 질환인 눈 떨림에 좋으며 아침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도 있다.

이 글을 통해, 먹을 수 있는 항염증 음식 종류 1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먹을 수 있는 항 염증 음식 종류 13가지
베리의 모습

 

1. 먹을 수 있는 항염증 음식 종류: 딸기

딸기는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작은 과일이다.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제가 들어 있다.

이 화합물은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항염증 효과가 있다.

매일 블루베리 가루를 섭취한 사람들은 가루를 섭취하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자연 살해 세포를 더 생성했다.

또한 심장 질환과 관련된 특정 염증 지표 수치가 낮았다.

비타민c가 풍부하다.

 

2. 기름진 생선

지방이 많은 생선은 단백질과 장쇄 오메가 3 지방산인 EPA과 DHA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일부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지만 이러한 지방이 많은 생선은 최고의 공급원이다.

대사 증후군, 심장 질환, 당뇨병 및 신장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지방산을 항염증 효과가 있는 리플빈 및 프로텍틴이라는 화합물로 대사 한다.

연어 또는 EPA 및 DHA 보충제를 섭취하는 사람들은 염증 표지자 C-반응성 단백질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3.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영양가가 매우 높다.

콜리플라워, 브뤼셀 콩나물, 케일과 함께 십자화과 야채이다.

십자화과 야채를 많이 먹으면 심장병의 암과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항산화제의 항염증 효과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몸에서 염증을 유발하는 분자인 핵 인자 카파와 사이토카인 수치를 감소시켜 염증을 감소시키는 항산화제인 설포라판이 풍부하다.

 

4.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칼륨, 마그네슘, 섬유질 및 심장 건강에 좋은 단일 불포화 지방이 있다.

카로티노이드와 토코페롤이 함유되어 있어 암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

또한 아보카도의 한 화합물은 새로 형성되는 피부 세포의 염증을 줄일 수 있다.

 

5. 녹차

녹차가 마실 수 있는 가장 건강한 음료 중 하나라는 말을 들어 봤을 것이다.

심장병, 암, 알츠하이머병, 비만 및 기타 상태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 특히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라는 물질이 있다.

전염증성 사이토카인 생성과 세포의 지방산 손상을 줄임으로써 염증을 억제한다.

 

6. 고추

피망과 칠리 페퍼에는 강력한 항염 효과가 있는 비타민 C와 항산화제가 들어 있다.

당뇨병과 같은 만성 질환과 관련된 염증을 감소시킬 수 있는 항산화 케르세틴을 제공한다.

시나프산과 페룰산이 함유되어 있어 염증을 줄이고 건강한 노화를 지원한다.

 

7. 버섯

버섯이 존재하지만 식용으로 상업적으로 재배되는 버섯은 소수에 불과하다.

트러플, 포토벨로 버섯, 표고버섯이 포함된다.

칼로리가 매우 낮고 셀레늄, 구리 및 모든 비타민 B가 풍부하다.

항염증 보호를 제공하는 페놀 및 기타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다.

 

8. 포도

포도에는 염증을 줄이는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다.

심장병, 당뇨병, 비만, 알츠하이머 및 눈 장애를 포함한 여러 질병의 위험을 줄 일 수 있다.

또한 레스베라트롤의 최고 공급원 중 하나이다.

염증으로부터 심장을 보호할 수 있다.

인터루킨을 포함한 염증 유전자 마커 감소를 경험했다.

 

9. 심황

강황은 카레 및 인도 요리에서 자주 사용된다.

커큐민을 함유하고 있어 많은 주목을 받았다.

강황은 관절염, 당뇨병 및 기타 질병과 관련된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눈에 띄는 효과를 경험하기 위해 강황만으로는 어려울 수 있다.

보충제와 같이 섭취하자.

 

10.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먹을 수 있는 가장 건강한 지방 중 하나이다.

단일불포화 지방이 풍부하고 지중해 식단 필수품이다.

심장병, 뇌암 및 기타 심각한 건강 상태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

항산화제인 올레오칸탈 효과는 이부프로펜과 항염증제와 비교되었다.

 

11.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은 맛있고 풍부하며 만족스럽다.

염증을 줄이는 데 동무이 되는 항산화제가 들어 있다.

질병의 위험을 줄이고 더 건강한 노화로 이어질 수 있다.

항염증 효과를 담당하며 동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내피 세포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12. 토마토

토마토는 영양 강국이다.

비타민 C, 칼륨, 인상적인 항염 작용을 하는 항산화제인 리코펜이 풍부하다.

여러 유형의 암과 관련된 전 염증성 화합물을 줄이는 데 유익할 수 있다.

 

13. 체리

체리는 맛있고 염증을 감소시키는 안토시아닌과 카테킨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

타르트 체리의 건강 증진 특성이 다른 품종보다 더 많이 연구되었다.

 

결론

만성적으로 낮은 수준의 염증도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다양하고 맛있는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품을 선택하여 염증을 억제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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