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쌀 먹어도 안전할까?

생쌀 먹어도 안전할까?

쌀은 대한민국에서 주식으로 먹는 음식이다. 저렴하고, 에너지원천이 있어 김치나 다른 반찬이랑 먹을때 정말 맛있다. 하지만, 생쌀 생식을 해도 쌀중독에 걸리지 않을까에 대한 의문이 있을 것이다.

생쌀에 대한 효능 및 지식에 대해서 궁금해 할 수도 있다. 이 글을 통해 생쌀 먹어도 안전할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생쌀 먹어도 안전할까?

식중독 위험

생쌀을 섭취하는 경우, 식중독 증상을 보일 수 있다. 쌀은 바실러스와 같은 박테리아를 보유하기 떄문이다. 연구에 따르면, 기존에 파는 상업용 쌀에는 거의 존재한다고 보면 된다.

이 박테리아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경우, 설사의 원인이 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생쌀이 아닌 밥을 해먹는 경우 온도에 따라서 성장 촉진을 막기 때문에 매우 안전하다.

식중독 예방을 위해서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관련글 바로가기: 허니부쉬차 효능 BEST 4

 

생쌀 먹어도 안전할까?

위장 건강에 나쁜 음식

생쌀은 소화문제를 일으키는 음식이다. 위장 건강에 통증을 유발 및 가스를 만든다. 특히, 단백질의 종류인 렉틴을 함유하고 있는데 렉틴이라는 요소가 영양소 흡수하는 능력을 저하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신체는 렉틴을 소화할 수 없기 때문에, 위장 떨림 등 부작용으로 내장 벽을 손상시킬 수 있다. 또한, 설사 및 구토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생쌀 먹어도 안전할까?

피카 발생

생쌀을 먹는 경우, 영양이없는 음식이나 물질에 대한 식욕인 피카를 유발할 수 있다. 흔하지는 않지만, 어린이와 임산부에서 주로 발견되는데 일시적인 현상이다.

하지만, 생쌀을 섭취해 피카를 유발하는 경우 피로, 복통, 탈모 및 치아손상등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이에따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자.

▶관련글 바로가기: 단무지 효능 TOP 5

 

생쌀 먹어도 안전할까?

생쌀 효능

결론적으로 생쌀은 효능이 없다. 생쌀은 부작용으로 치아손상, 탈모, 복통 및 철분 결핍성 빈혈등을 유발할 수 있다. 쌀은 무조건 밥으로 해먹는 것이 중요하다.

흑미, 현미 등 다양한 쌀을 섭취하여 항산화제가 풍부한 음식으로 구성해 미네랄, 비타민B등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생쌀 먹어도 안전할까?

결론, 생쌀 먹어도 안전할까?

생쌀 먹어도 안전할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생쌀 칼로리도 적을뿐만 아니라 소화 및 빈혈을 유발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효능은 없고, 부작용만 유발할 수 있으니 다양한 종류의 쌀을 섭취하도록 하자.

소중한 사람에게 공유하세요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