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무지 효능 TOP 5

단무지 효능 TOP 5

단무지 짜장면이나 치킨을 시켜먹을 때 가장 많이 먹는 음식중에 하나일 것이다. 이 단무지가 건강에 효능이 좋은 것은 알고있는가?

영양소가 풍부하고 신선한 제품은 건강상 매우 좋지만 유통기한이 짧다. 평소에 우리가 단무지 효능 TOP 5를 이 글을 통해서 알아보자.

 

단무지 효능 TOP 5

1. 영양소가 풍부하다

단무지는 절인 뿌리 채소이다. 산이 들어가 있는 것은, 영양소 소실을 유발할 수 있다. 그러나, 단무지 경우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남아있다.

특히, 천연 설탕, 구리, 엽산 및 망간이 풍부하다. 이 영양소는 에너지 수준을 높이고, 면역 체계를 조절하여 조직과 뼈를 만들고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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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무지 효능 TOP 5

2. 유익한 성분

단무지는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자유라디칼이라고 불리는 불안정한 분자와 싸우며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한다.

실제로 단무지에 들어있는 무 경우, 항산화 활성이 풍부한 재료중 하나이다. 폴리페놀인 베타인이 풍부하다. 또한, 질산과 사포닌의 풍부한 원천이다.

질산염은 혈압을 낮추고 운동 능력을 도움을준다. 사포닌은 면역과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단무지를 섭취하는 경우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되어있어 면역기능을 높여준다.

 

단무지 효능 TOP 5

3. 심장건강 향상

단무지는 질산이 풍부하여 몸이 산화질소로 전환 시켜줄 수 있다. 혈관을 확장시켜 고혈압으로부터 보호한다. 연구에 따르면, 무는 혈압을 10mmhg 낮출 수 있다.

질산염은 내피 기능을 보존할 수 있다. 내피 세포란 혈액 응고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내부에 얇은 막이다. 이 혈막은 면역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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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무지 효능 TOP 5

4. 소화 개선

단무지는 자연 발효를 통해 만든 무에는 건강한 박테리아가 며칠동안 설탕을 분해한다. 프로바이오틱스라는 건강한 박테리아가 풍부하여 신체가 음식을 분해하고 영양분을 흡수해 소화를 개선한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독소 및 유해 박테리아뿐만아니라 가스, 변비 및 팽만감을 줄일 수 있다. 염증성 장질환, 궤양성 대장염 및 크론병 등 예방하는 기능을 한다.

 

단무지 효능 TOP 5

5. 혈당수치 조절

저혈당수치 및 고혈당수치등 사람마다 혈당수치가 다르다. 무의 대표적인 효능은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식사 후 혈당과 인슐린 수치가 감소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무의 질산염과 산화 방지제가 혈당수치를 유지한다고 믿는다. 예를 들어, 비트쥬스 경우에도 비슷한 음료보다 혈당과 인슐린 수치가 더 낮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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