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 효능 3가지 및 부작용

빵은 많은 국가에서 주식이며 수천 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먹어 왔다.

일반적으로 밀가루와 물로 만든 반죽으로 만든 빵은 샤워도우, 달콤한 빵, 소다빵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아침 단백질로도 좋으며 마그네슘이 풍부해 눈 떨림에도 좋다.

이 글을 통해, 식빵 효능 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자.

식빵 효능 3가지 및 부작용
빵의 모습

 

식빵 효능 3가지

1. 식빵 효능: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할 수 있다

빵은 일반적으로 단백질, 섬유질, 비타민 및 미네랄과 같은 중요한 영양소가 적다.

그러나 일부 유형에는 영양가를 높이고 결핍을 예방하기 위해 추가 미량 영양소가 풍부하다.

일반적인 화합물에는 철, 리보플라빈, 티아민 및 니아신이 포함된다.

비타민c도 풍부하다.

 

2. 여러 가지 건강상 이점이 있다

통곡물 소비는 많은 인상적인 건강상 이점과 관련이 있다.

실제로 통곡물을 섭취하면 심장병, 당뇨병, 비만, 심지어 대장암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

빵은 더 작은 입자를 형성하기 위해 분쇄된 곡물로 만들어진다.

소화 속도를 높이고 많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감소시킨다.

 

3. 건강하다

어떤 종류의 빵을 먹을지 현명하게 선택하면 식단을 최적화할 수 있다.

더 많은 양의 섬유질과 단백질을 제공하기 때문에 흰 빵 보다 더 나은 선택이다.

둘 다 혈당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혈류에서 설탕 흡수를 늦춘다.

통밀 빵은 또한 망간 및 셀레늄과 같은 몇 가지 주요 영양소가 풍부하다.

섬유질, 엽산, 비타민 E, 비타민 C 및 베타카로틴이 더 많이 포함되어 있다.

 

식빵 부작용

필수 영양소 부족

과일이나 채소와 같은 다른 식품에 비해 빵은 필수 영양소가 상대적으로 적다.

칼로리와 탄수화물은 다소 높지만 단백질, 지방, 섬유질, 비타민 및 미네랄은 적다.

그러나 영양소 프로필은 빵의 종류에 따라 크게 다를 수 있다.

예를 들어, 통밀빵은 더 많은 양의 섬유질을 자랑할 수 있는 반면 발아 곡물은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 및 E가 더 풍부하다.

 

글루텐 함유

빵과 같은 밀 제품에는 반죽이 부풀어 오르고 탄력 있는 질감을 주는 특정 유형의 단백질인 글루텐이 포함되어 있다.

대부분 사람들은 글루텐을 쉽게 소화하지만 어떤 사람의 경우 불가능한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체강 질병은 글루텐이 소장 내벽을 손상시키고 영양소 흡수를 손상시키는 자가면역 질환이다.

팽만감, 설사 및 복통과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이러한 사람들에게는 부정적인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밀빵을 완전히 피해야 한다.

 

높은 탄수화물

빵은 탄수화물이 많다.

탄수화물을 포도당으로 분해하여 혈당 수치를 증가시킨다.

음식이 혈당 수치를 많이 높이는데 혈당 지수가 높은 음식을 먹으면 배고픔이 증가하고 과식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

고탄수화물 식단은 또한 제2형 당뇨병 및 심장 질환 위험을 증가시키는 건강 상태의 클러스터인 대사 증후군의 더 큰 위험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항영양소를 함유할 수 있음

곡물에는 일반적으로 신체가 특정 미네랄을 섭취하는 것을 차단하는 화합물인 항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다.

특히 곡물에는 철, 아연, 마그네슘, 칼슘과 결합하여 흡수를 방해하는 분자의 일종인 피틴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고섬유질 통곡물 빵이 흰 빵과 같은 저섬유질 정제 곡물보다 영양성분이 더 풍부할 수 있지만 항영 양 소도 더 높을 가능성이 있다.

균형 잡히고 건강한 식단을 따르는 대부분 사람들에게는 항영양소는 별 문제가 되지 않는다.

 

결론

빵은 탄수화물이 많고 미량영양소가 적으며 글루텐과 항영양소 함량이 일부 사람들에게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종종 여분의 영양소가 풍부하여 통곡물 또는 여러 가지 건강상 이점을 줄 수 있다.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최대의 건강상 이점을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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