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두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녹두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강낭콩 또는 녹두는 많은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필수품이다.

데치거나, 볶거나, 통조림 등 식단에 영양가를 더해줄 수 있다.

눈 떨림에도 좋으며 비타민c가 풍부하다.

이 글을 통해, 녹두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자.

녹두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1. 녹두 효능: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생 녹두 한 컵은 31칼로리이다.

사실상 지방이 없고 설탕이 3.6g에 불과하다.

허리둘레를 줄이는 데 충분히 도움이 된다.

아침 단백질 대신으로도 좋다.

 

2. 심장 건강에 좋다

녹두에는 콜레스테롤이 없다.

신체는 건강한 세포 성장을 위해 약간의 콜레스테롤이 필요하지만 너무 많으면 좋지 않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동맥에 지방 축적물이 쌓일 수 있다.

이것은 심장과 뇌로 가는 혈류를 감소시켜 심장마비나 뇌졸중을 일으킬 수 있다.

2.7g 섬유질이 있으며, 일부는 수용성 섬유질이다.

LDL 또는 소위 나쁜 콜레스테롤과 총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혈압을 낮추고 염증을 줄임으로써 심장 건강을 지원할 수 있다.

 

3. FODMAP이 낮은 식품이다

FODMAP은 장내 박테리아에 의해 대사되어 가스, 복통, 설사 및 변비를 유발하는 소화되지 않은 탄수화물이다.

FODMAP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과민성 대장증후군 및 위산 역류와 같은 소화 상태가 악화될 수 있다.

낮은 FODMAP 식품을 섭취하면 배 문제가 상당히 완화될 수 있다.

 

4.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다

건강한 뼈, 머리카락, 장기 및 근육에 좋다.

단백질은 또한 건강 면역 체계에 필수적이다.

식물성 단백질은 완전한 단백질이 아니다.

신체에 필요한 아미노산 중 적어도 하나가 부족하다.

그러나 식물성 단백질은 여전히 유익하다.

 

5. 비타민과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이다

엽산을 비롯한 많은 필수 비타민이 드렁있다.

일일 권장량의 거의 10%에 해당하는 엽산 33 mcg가 들어있다.

엽산은 신경관 결함 및 기타 선천적 결함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B이다.

 

부작용

과다섭취 하는 경우 복통에 무리를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배변에 문제를 준다던가 혹은 가스가 찰 수 있으니 주의하자.

 

결론

녹두는 식사를 먹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이 아닐 수도 있지만 독창성을 발휘하면 맛있는 음식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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