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즙 정의, 효능 및 부작용

건강한 음료라고 하면 대부분 녹즙을 선택한다.

여러가지 채소를 섞어 갈아 마시는 형태를 말한다.

비타민 c와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하지만, 약간의 독성이 있을 수 있어 간에 무리를 줄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녹즙 정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자.

녹즙 정의, 효능 및 부작용
녹즙이 되기 전

 

녹즙 정의

녹즙은 녹황색 채소의 즙으로 만든 음료이다.

일반적인 재료로는 셀러리, 케일, 근대, 시금치, 밀순, 오이, 파슬리, 민트가 있다.

쓴맛이 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소량의 과일을 추가해 단맛을 높인다.

주로 사과, 장과, 키위, 레몬, 오렌지 및 자몽이 있다.

상업용 녹즙도 구할 수 있지만 일부 품종에는 설탕이 첨가되어 음료의 영양 밀도가 감소한다.

과도한 설탕 섭취는 또한 여러 가지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효능

녹즙은 균형 잡히고 건강한 식단을 대신할 수는 없지만 더 많은 과일과 채소를 섭취함으로써 얻을 수 잇는 많은 이점을 공유한다.

녹색 채소와 그 주스는 몇 가지 필수 비타민, 미네랄 및 유익한 식물 화합물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근대와 케일에는 비타민 A와 K가 풍부하고 밀순에는 비타민 C와 철분이 풍부하다.

매일 섭취하면 염증, 심장 질환 위험 및 노화 관련 정신 쇠퇴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프리바이오틱스로 기능할 수 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소화관에 식하는 유익한 박테리아 성장을 지원하고 공급한다.

변비 감소, 체중 유지, 면역 기능 개선 등 수많은 이점과 관련이 있다.

 

부작용

섬유질이 적다

과일이나 채소를 착즙하면 대부분 섬유질이 제거된다.

섬유질은 건강한 식단에 필수적이다.

적절한 섬유질 섭취는 혈압, 혈당 및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를 도와 심장 건강을 지원한다.

또한 위산 역류, 게실염 및 장 궤양과 같은 특정 소화 장애를 완화한다.

섬유질이 많지 않기 때문에 채소나 과일 섭취를 대체하는 데 사용해서는 안된다.

아침 단백질로는 부족하다.

 

혈당을 높일 수 있음

당뇨병이나 혈당 조절에 불량에 기여하는 다른 의학적 상태가 있는 경우 최선의 선택이 아닐 수 있다.

균형 잡힌 혈당을 지원하는 두 가지 영양소인 섬유질과 단백질이 적은 경향이 있다.

탄수화물이 적고 혈당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오히려 슈퍼에서 사는 경우 설탕이나 유당 등 들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눈 떨림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신장에 해를 끼칠 수 있다

적당히 마시면 여러 영양소 섭취를 늘릴 수 있지만 너무 많으면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옥살산 또는 옥살산염의 풍부한 공급원으로 미네랄과 결합하여 소화관에서 흡수되는 것을 막기 때문에 항영양제로 간주된다.

옥살레이트가 너무 많으면 신장 결석 및 신부전을 포함하여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결론

녹즙은 케일, 시금치, 셀러리와 같은 녹색 채소에서 추출된다.

일부 녹즙에는 과일도 포함될 수 있다.

심장 건강, 소화 및 면역을 지원하는 수많은 영양소와 식물 화합물의 풍부한 공급원이다.

그러나 섬유질이 부족하고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혈당 조절 불량이나 신장 문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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