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링가 효능 4가지 및 부작용
- 헬스피드
- 2023. 2. 25. 16:25
모링가 효능 4가지 및 부작용
모링가는 주로 인도와 파키스탄 쪽에서 유명한 식물 중 하나이다.
대표적으로 남성에게 좋은 영양성분이 있다.
마그네슘도 있어 눈 떨림을 최대한 완화시켜 줄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모링가 효능 4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자.
1. 모링가 효능: 전립선 건강 증진
모링가 씨앗은 글루코시놀레이트라는 황 함유 화합물이 풍부하여 항암 특성을 가질 수 있다.
식물 종자의 글루코시놀레이트가 인간 전립선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
모링가가 양성 전립선 비대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남성이 나이가 들면서 더 흔해지고 배뇨를 어렵게 만들 수 있는 전립선 비대증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추출물은 전립선에서 생성되는 단백질인 전립선 특이 항원 수치도 감소시켰다.
이 항원 수치가 높으면 전립선암의 징후일 수 있다.
낮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성욕과 기능을 감소시키고 순수 근육량의 손실로 이어지며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다.
2. 발기부전 완화
발기 부전은 유지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한다.
고혈압, 혈중 지방 수치가 높거나 당뇨병과 같은 특정 상태로 인해 혈류에 문제가 있을 때 발생한다.
산화질소 생성을 증가시키고 혈압을 낮춤 으로써 혈류를 개선할 수 있는 폴리페놀이라는 유익한 식물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다.
식물의 잎과 씨앗에서 추출한 추출물이 혈압을 높이고 산화질소 생성을 감소시킨다는 것을 발견했다.
3. 다산을 개선할 수 있다
남성은 약 40% 사례에서 불임 문제를 일으키거나 기여하는 것으로 추정되며 정자 생산 감소와 정자 운동성 문제가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이다.
정자 생성을 방해하거나 DNA를 손상시킬 수 있는 산화적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정액의 양과 정자 수 및 운동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링가 잎 추출물의 항산화 특성이 유도된 미하강 고환의 경우 정자 수를 크게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4. 혈당 조절을 개선할 수 있다
제2형 당뇨병은 신체가 충분한 인슐린을 생산하지 못하거나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없을 때 발생하는 상태이다.
인슐린은 식후 혈당 수치를 낮추는 췌장에서 생산되는 호르몬이다.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흔하다.
남성이 내장 지방으로 알려진 복부 주변에 더 많은 해로운 지방을 저장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인슐린의 효과를 감소시켜 당뇨병 위험을 증가시키기 때문일 수 있다.
비타민 c가 풍부해 아침 단백질과 같이 먹는 것도 좋다.
부작용
약초와 식품으로 오랜 기간 사용되어 왔으며 이 식물이 안전할 가능성이 높다.
잎 가루 50g 단일 용량으로 섭취하거나 90일 동안 매일 7g 섭취한 사람들에게 부작용이 보고되지 않았다.
그러나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감소하거나 혈압 또는 혈당 조절을 위해 약물을 복용 중인 남성은 조심해야 한다.
결론
일반적으로 안전하며 잎과 씨앗은 전립선 암을 예방하고 ED를 완화하며 다산 및 혈당 조절을 개선할 수 있다.
영양가가 높으며 분말, 알약, 추출물 또는 차로 섭취할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