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수치 높이는 7가지 방법

비타민d 수치 높이는 7가지 방법

비타민d는 뼈를 건강하게 만들고 유지하는 등 많은 과정에서 신체가 꼭 필요하는 영양소 중의 하나이다. 낮은 비타민D 섭취는 건강에 매우 나쁜데, 실제로 비타민D 결핍은 세계 인수 중에 약 13%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다. 비타민D 수치를 높이는 방법은 다양하다. 영양제를 섭취하거나 음식을 먹는 등 수치를 높일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비타민d 수치 높이는 7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비타민d 수치 높이는 7가지 방법

1. 햇빛 쬐기

태양 혹은 햇빛을 쬐는 것이 영양소의 가장 좋은 공급원 중 하나이다. 피부에는 비타민D 역할을 하는 콜레스테롤이 있다. 이 화합물이 햇빛에서 UV-B 방사선에 노출되는 경우 비타민D가 된다.

실제로 햇볕을 통한 비타민D는 음식이나 영양제보다 2배 더 오래 순환될 수 있다. 신체가 만들 수 있는 비타민D 양은 여러 변수에 다르지만, 햇빛 쬐는 것만큼 좋은 방법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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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d 수치 높이는 7가지 방법

2. 지방이 많은 생선 및 해산물 섭취

지방이 많은 생선과 해산물은 비타민D가 풍부한 천연 식품 공급원중의 하나이다. 실제로 연어는 RDI의 약 50%인 386IU 정도 비타민D를 제공한다. 해산물의 비타민D 함량은 유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매우 풍부하다.

대표적인 음식으로 참치, 고등어, 굴, 새우, 정어리 및 멸치가 지방이 많으며 또한 심장 건강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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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d 수치 높이는 7가지 방법

3. 버섯 섭취

버섯은 식물성 비타민D의 공급원이다. 버섯은 D2 혹은 에르고 칼시페롤을 생산하며 이 비타민 2가지 형태는 순환 비타민D 수치를 높일 수 있으며, D3보다는 D2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수치를 높일 수 있다.

비타민D 함량은 버섯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약 100g을 섭취하는 경우 2,348iu를 제공한다. 이는 일일 권장량의 거의 약 300% 이상 포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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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d 수치 높이는 7가지 방법

4. 달걀 노른자

달걀 혹은 계란 노른자는 일상 생활에서 쉽게 섭취할 수 있는 비타민d 공급원이다. 다른 많은 식품과 마찬가지로 노른자는 가변 비타민d 함량을 가지고 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일일 권장량의 약 20%를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닭 사료 또한 계란의 비타민D 함량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비타민D가 풍부한 곡물을 섭취한 사람들의 일일 권장량의 약 100% 이상을 차지하는 노른자를 생산할 수 있다.

 

비타민d 수치 높이는 7가지 방법

5. 영양제 섭취

비타민D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이다. 비타민D는 D2 및 D3를 생성하는데, 비타민D 수준을 높이고 유지하는데 영양제 만큼 효과빠른 것은 없다.

테스트된 고품질 영양제를 구매하는 것이 좋으며, 순도 및 품질 테스트를 거친 영양제를 고르도록 하자. 일반적인 비타민D 영양제보다는 함량 및 성분을 확인 한 후 도움되는 것으로 구매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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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d 수치 높이는 7가지 방법

6. UV 램프

UV-B 방사선을 방출하는 램프는 비타민D 수치를 높일 수 있다. 피부가 태양의 UV-B 방사선에 노출되는 경우 자체 비타민D를 생성할 수 있다. UV 방사선은 다양한 피부 상태를 치료할뿐만 아니라 비타민D 수치까지 올려주는 장점이 있다.

노출이 너무 많은 경우,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매일 약 10분 정도 하면 비타민D 수치를 올려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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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d 수치 높이는 7가지 방법

7. 다양한 음식 섭취

일반적으로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비타민 수치를 올려줄 수 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 콩, 우유, 아몬드, 오렌지주스 곡물, 요거트 그리고 두부등이 있다.

특정 식품에 비타민D가 많은 음식들이 있는데 이러한 음식들을 다양하게 섭취하는 경우 비타민 수치를 올려줄 수 있다. 지속적으로 꾸준히 먹는 것이 다양한 효과를 유발할 것이다.

 

비타민d 수치 높이는 7가지 방법

결론, 비타민d 수치 높이는 7가지 방법

비타민d 수치 높이는 7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비타민D는 현대인이라면 필수적으로 필요한 비타민이다. 햇빛에 더 많이 노출되고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 및 영양제를 통해 수치를 높일 수 있다.

필수 영양소가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생활패턴 및 식습관을 바꿔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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