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고기 vs 흰고기, 베이컨은 어디에 속할까?

붉은고기 vs 흰고기, 베이컨은 어디에 속할까?

베이컨은 전세계에서 가장 소비가 많이되는 돼지고기 종류중의 하나일 것이다. 베이컨이 붉은고기인지 흰고기인지 헤깔리는 사람들이 많다. 일반적으로 붉은고기로 분류하지만, 때때로 흰고기로 분류하기도 한다.

베이컨이 맛있는 만큼, 붉은고기냐? 혹은 흰고기냐 차이에 따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붉은고기 vs 흰고기, 베이컨은 어디에 속할까?에 대해서 알아보자.

 

붉은고기 vs 흰고기, 베이컨은 어디에 속할까?

붉은고기 vs 흰고기, 베이컨은 어디에 속할까?

흰고기와 붉은고기를 구별할때 주요 요소는 미오글로빈 함량에 따라 다르다. 미오글로빈은 근육에 산소를 보유하는 단백질이다. 특히, 고기에 어둡고 붉은색을 띄게한다.

특정 닭고기 및 생선과 같은 일반적인 흰색고기보다 미오글로빈이 많은 경우 붉은 고기로 바뀐다. 고기색도 유통기한이나 기간에 지남에 따라 색깔이 변화하게 된다.

베이컨은 영양학적 또는 과학적 분류를 따지자면 붉은 고기로 분류된다. 대체로 축산물로 분류가 되기 떄문에 미오글로빈 함량이 높은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글 바로가기: 마그네슘은 폐경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될까?

 

붉은고기 vs 흰고기, 베이컨은 어디에 속할까?

요리를 할떄는?

욜리할떄는 색으로 인해 주로 보통 흰색 고기로 간주된다. 요리할떄 붉은색으로 인해 붉은 고기로 간주하기는 하지만, 베이컨은 예외일 수 있다.

홍육 또는 백육의 요리 정의는 과학에 뿌리두지 않기 때문에 상관이 없다. 

▶관련글 바로가기: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치즈 종류 TOP 9

 

붉은고기 vs 흰고기, 베이컨은 어디에 속할까?

건강에는 어떨까?

영양과 과학적으로 베이컨은 염분 및 베이크가 많이 되었기 때문에 건강에 매우 나쁘다. 예로 들어, 가공된 육류 종류는 소시지, 살라미 소시지, 핫도그 및 햄이 포함된다.

가공된 육류 섭취는 심장병, 제2형 당뇨병, 특정 암을 포함하여 여러가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키고 사망률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다.

가공된 육류를 섭취하는 경우, 1주당 2회 이하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붉은고기 vs 흰고기, 베이컨은 어디에 속할까?

결론, 붉은고기 vs 흰고기, 베이컨은 어디에 속할까?

붉은고기 vs 흰고기, 베이컨은 어디에 속할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미오글로빈에 따라서 색깔이 변하겠지만, 대체로 베이컨은 삼겹살류에 속하기 때문에 붉은고기라고 생각하면 된다.

베이컨은 가공된 육류 식품이기 때문에, 다양한 질병 유발을 자극할 수 있다. 베이컨을 최대한 안 먹는 것을 지향하도록 하자.

소중한 사람에게 공유하세요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