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vs 달리기, 어느게 좋을까?

걷기 vs 달리기, 어느게 좋을까?

걷기와 달리기 둘다 심혈관에 좋은 운동 종류이다. 어떤게 더 좋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자신이 생각하는 건강 목표에 따른 운동 방법이 선택되야 정상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거나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달리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걷기 또한 체중 유지를 돕는 등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걷기 vs 달리기, 어느게 좋은지 더 자세히 알아보자.

 

걷기 vs 달리기, 어느게 좋을까?

심혈관 운동

걷기 및 달리기는 유산소 심혈관에 도움이 되는 운동이다. 대표적인 이점으로 체중 감량 또는 건강한 체중 유지에 도움이 된다. 또한 체력 증가 및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심혈관 운동은 정신 겅강에도 좋은데, 연구에 따르면 1주일에 3번만 운동하더라도 불안증과 우울증을 줄여준다. 또한, 기분과 자존감을 높여줄 수 있다.

평소에 밖에서 걷는 것 자체가 우울증을 예방해주고 건강상에 이점을 부여해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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걷기 vs 달리기, 어느게 좋을까?

달리는 것이 나을까? 걷는 것이 나을까?

걷기와 달리기는 같은 이점을 제공한다. 그러나, 달리는 것이 걷는것보다 칼로리를 2배 태운다. 연구에 따르면, 동일한 조건하에 달리는 사람은 600 칼로리 감소, 걸은 사람은 약 300 칼로리 감소를 하였다.

운동을 처음하거나 힘이 드는 사람은 일단 걷는 것이 좋다. 걷기는 거의 모든 체력 수준에서 할 수 있기 떄문이다. 이러한 긍정 효과로 우울증 예방 및 에너지까지 증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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걷기 vs 달리기, 어느게 좋을까?

장점과 단점 부작용

달리기는 몸매를 가꾸고 체중감량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다. 그러나, 관절에 충격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건강적인 측면에서 본다면 걷는 것이 좋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실제로, 달리는 사람들은 걷는 사람들보다 운동 관련 부상이 훨씬 높았다. 약 20~70% 확률로 부작용을 가질 수 있었다.

이러한 부작용을 막기 위해서는, 어떤 때는 달리는 것을 추천하고 어떤 때는 걷는 것을 추천한다.

 

걷기 vs 달리기, 어느게 좋을까?

결론, 걷기 vs 달리기, 어느게 좋을까?

걷기 vs 달리기, 어느게 좋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걷기와 달리기 모두 심혈관에 좋은 운동이다. 1주에 150분 이상을 목표로 매일 운동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운동을 처음 한다면 걷는 것을 추천하고, 체중감량을 하거나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고 싶다면 달리기를 추천하는 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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