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사는 비결 BEST 5
- 헬스피드
- 2020. 3. 13. 06:22
오래사는 비결은 단순하다. 건강한 음식을 먹고 운동하고 건강한 습관을 가지면 되는 것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평균 수명이 유전학에 따라 결정된다고 한다. 선척적인 영향보다는 다이어트 및 데일리 라이프에 따른 후천적 요소가 오래사는 방법이 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오래사는 비결 BEST 5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오래사는 비결 과식
과식하고 다음날에는 변비나 장염 그리고 설사 등 다양한 복통을 유발한다. 특히, 과식하면 안좋은 이유가 장이 민감하기 떄문에 소화불량으로도 이어질 수 있기 떄문이다. 칼로리 섭취에 따라 장수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다. 연구에 따르면 정상적인 칼로리에 50%만 줄여도 오래살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장기적인 칼로리 제한시 체온 저하, 성욕 감소등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2. 견과류
견과류 효능에 대해서는 누구나 알 것이다. 하루 권장량에 따라 섭취하면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오래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단백질, 섬유질, 산화방지제등 유익한 식물 화합물이 풍부하다. 또한, 심장병, 고혈압, 염증, 당뇨병, 대사 증후군, 복부 지방등을 관리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 권장량에 따른 견과류를 섭취한 사람들은 사망 위험이 낮았다.
3. 심황
심황가루 혹은 카레가루라고 불리오는 심황은 커큐민에 있다. 커큐민은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으로 뇌, 심장 및 폐 기능을 유지하고 암 및 생활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일부 동물 연구에 따르면 수명연장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심황은 평소에 식단 구성에 포함하여 먹는다면 오래살 수 있다고 생각된다.
4. 운동
다이어트를 하는데도 운동은 필수라고 한다. 사실, 운동을 하는 것이 건강을 유지하고 오래사는 것은 누구나 아는 비결이다. 하루에 약 몇분만 하면 추후 몇 여년을 건강하게 살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15분 운동하는 것이 조기 사망 위험도를 4% 낮춘다고 한다. 규칙적인 운동이 수명을 연장시키고, 매일 조금이라도 한다면 오래살 수 있다.
5. 금연
담배를 끊는 것이 세상에서 제일 힘들다. 금연 효과에 대해서 알지만 끊지 못하는 것이 금연 방법이다. 전반적으로 흡연자가 비흡연자 비해 조기 사망할 확률이 3배나 더 높다고 한다. 연구에 따르면 35세까지 흡연을 중단하면 약 10년 정도 더 오래살 수 있고, 60대때 흡연을 중지한다면 5년정도 더 오래 살 수 있다고 한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