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수화물 식단 실수 WORST 5

저탄수화물 식단 실수 WORST 5

저탄수화물 식단을 구성해 다이어트를 할 때 실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특히,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 부작용을 자극하는 경우도 대부분이다. 특히, 저탄수화물 음식요법을 통해서 탄수화물 줄이는 것만으로는 힘들다. 저탄수화물 식단 실수 WORST 5에 대해서 알아보자.

 

 

 

저탄수화물 식단 실수 WORST 5

1. 저탄수화물 식단에 고탄수화물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에서 하루에 100-150g 미만의 탄수화물을 먹는 것을 저탄수화물이라고 한다. 그러나, 키토제닉 다이어트에서 이 것보다 더 먹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특히, 탄수화물 음식이라고 생각하지 않은 음식들이 고탄수화물인 경우가 많으니 유의하자.

저탄수화물 식단 실수 WORST 5

2. 단백질 섭취 부작용

하루 단백질 섭취량을 넘어 과다섭취하는경우 부작용을 불러 일으킬수있다. 단백질은 다른 영양소보다 포만감과 지방연소를 증가시키고, 체중 감량과 체성분을 향상시켜준다. 그러나, 단백질 과다섭취 하는 경우, 간에 무리가 생겨 적당히 먹는 것이 저탄수화물 식단에 좋다.

저탄수화물 식단 실수 WORST 5

3. 지방 섭취

저탄수화물 식단에 지방 섭취가 매우 중요하다. 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 부작용은 주로 탄수화물을 생각보다 섭취를 많이 하고, 지방 섭취를 줄이는 것이다. 지방 섭취 늘리기를 통해 포만감과 적절한 영양 섭취로 이어져야한다.

저탄수화물 식단 실수 WORST 5

4. 나트륨 보충

나트륨 하루 권장량에 맞게 섭취를 해야한다. 나트륨 역할은 인슐린 수치 감소를 도와주는 것이다. 인슐린은 지방을 저장하고, 신장에 나트륨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그러나, 나트륨이 부족한 경우 부족증상으로 탈수증상을 보여주고, 부작용으로 머리, 피로, 두통, 변비등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저탄수화물 식단 실수 WORST 5

5. 습관 들이기

신체는 우선적으로 탄수화물을 먼저 태운다. 탄수화물을 대폭 줄이면 지방 연소로 전환을 해야하느데, 주로 지방을 태우는데 소요기간이 생길 수 있다.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 경우, 너무 힘들어서 중간에 중지할 수 있다. 그러나, 습관 형성일이 주로 약 1달정도 소요되기 떄문에, 저탄수화물 식단 고지방 다이어트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습관 고치는법을 먼저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스프라이트는 카페인이 있을까?

녹차 vs 홍차 효능 어느 것을 마셔야할까?

로즈마리 차 효능 BEST 5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 효과 있을까?

장염 걸렸을때 빨리낫는법 음식 WORST 5

소중한 사람에게 공유하세요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