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치료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 헬스피드
- 2023. 4. 11. 20:10
물리치료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급성 부상, 수술 후 재활 또는 신체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만성 질환을 다루는 경우 물리치료를 통해 정상적인 상태로 돌아가고 다시 기분이 좋아질 수 있다.
물리치료는 어디에나 해당되며 눈 떨림에도 좋다.
이 글을 통해, 물리치료 정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자.
물리치료 정의
물리치료는 부상, 만성 및 급성 상태, 운동 기능 장애를 진단하고 치료하는 재활 치료의 한 유형이다.
이동성을 회복하고, 운동 범위를 개선하고, 통증을 줄이고, 신체 기능을 향상하기 위해 표적 기술과 치료를 사용하는 건강 전문가이다.
물리치료의 초점은 이동성, 근력, 움직임, 운동 범위, 전반적인 기능 및 삶의 질을 개선하거나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통증을 줄이고 추가 부상을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글을 통해, 물리치료 효능 7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자.
1. 물리치료 효능: 재활이 가능하다
모든 스포츠 관련 부상이 수술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추가 손상을 방지하려면 통증을 줄이고 부상 부위를 강화하며 다시 경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부상 부위의 운동 범위와 근력을 재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계획을 세울 수 있다.
또한 근육과 관절을 강화하고 추가 부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표적 운동, 마사지 요법, 수중 요법, 초음파 또는 냉온 요법이 포함된다.
비타민c와 함께 병행하자.
2. 통증 감소
어떤 통증은 개선을 위해 처방약이나 수술이 필요한 반면, 다른 유형의 통증은 물리치료와 운동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급성 통증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원인이 있으며 갑자기 시작된다.
종종 시간, 치료 및 치유를 통해 좋아진다.
만성 통증은 3개월 이상 지속되며 일반적으로 부상, 질병, 염증, 의학적 치료 또는 경우에 따라 알 수 없는 원인으로 발생한다.
오피오이드 및 기타 강력한 약물은 종종 통증 관리에 권장된다.
급성 및 만성 통증을 줄이기 위해 사용되는 물리치료 기술의 예로는 치료 운동, 스트레칭, 전기자극, 초음파, 테이핑, 냉찜질 및 온열 요법, 마사지 등이 있다.
아침 단백질과 함께 하자.
3. 신경학적 상태 지원
물리치료 기술은 뇌졸중, 다발성 경화증, 파킨슨병 및 척수 손상과 관련된 문제와 같은 신경학적 상태로 인한 증상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최대 12개월 동안 낙상의 감소와 최대 6개월 동안 보행 성능 및 보행 능력이 향상되었음을 확인했다.
다발성 경화증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일반적인 증상에는 균형, 약화, 조정, 경직 및 유연성, 유산소 지구력, 피로 및 호흡 기능이 포함된다.
4. 관절염과 관련된 증상 감소
관절 염증, 통증, 압통, 부기 및 경직은 류머티즘 관절염 및 골관절염으로 인한 쇠약 증상일 수 있다.
그러나 물리 치료는 증상의 심각성을 줄이고 전반적인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동성을 개선하고 영향을 받은 관절의 사용을 복원하고 관절을 지지하고 체력 수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반적인 힘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5. 골반저 기능 장애와 관련된 합병증 감소
임신과 출산은 골반저근육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래서 복부 수술, 복강 내 압력 또는 골반저 근육 긴장의 변화는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손상이 심하면 골반저 근육이 약해지고 골반 장기를 충분히 지탱할 수 있는 능력을 상실해 요실금, 요통, 성기능 장애, 골반 압박, 탈출증 등을 일으킨다.
골반저 기능 장애는 일상생활에 방해할 수 있다.
6. 수술 후 회복 기간 단축
의사는 수술 후 몇 주 안에 물리치료를 권할 수 있다.
부상, 수술 절차 및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따라 치료는 몇 주에서 몇 달까지 지속될 수 있다.
근골격계 수술 후 운동 범위를 개선하고 통증을 줄이며 과도한 반흔 조직 축적을 방지하고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하도록 설계되었다.
완전한 회복을 돕고, 체력을 회복하고, 일상 활동으로의 점진적인 복귀를 허용하기 위해 물리치료를 권장한다.
7. 통증 관리
만성 통증을 관리하는 환자를 위한 물리치료와 오피오이드 사용 감소 사이의 연관성을 탐구해 왔다.
새로 발병한 만성 요통이 있는 사람들을 조사했으며 초기 물리치료 개입이 단기 및 장기적으로 오피오이드 사용을 줄인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부작용
일반적인 부작용은 없다.
그러나 어떤 물리치료사를 만나냐에 따라서 통증이 빨리 개선되거나 늦게 개선될 수 있다는 점 확인하자.
결론
부상을 당한 경우 물리치료는 무조건 받는 것이 좋다.
그리고 일시적인 상황에서 도움을 받는 것도 충분히 도움이 되니 참고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