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의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배의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배는 필수 미네랄과 기타 영양소를 제공할 수 있다.

항암 효과를 제공할 수 있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달콤하고 쉽게 즐겨 먹을 수 있는 과일 중 하나이다.

비타민 c도 풍부하며, 아침 단백질과 비슷한 효능을 낼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배의 효능 9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자.

배의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배의 모습

 

1. 배의 효능: 영양가가 높다

배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100가지 유형이 존재한다.

소량의 엽산, 프로비타민 A 및 니아신을 제공한다.

엽산과 니아신은 세포 기능과 에너지 생산에 중요하며, 프로비타민 A는 피부 건강과 상처 치유를 지원한다.

구리와 칼륨과 같은 중요한 미네랄의 풍부한 공급원이다.

구리는 면역, 콜레스테롤 대사 및 신경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반면 칼륨은 근육 수축, 심장 기능 및 눈 떨림을 완화시켜준다.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폴리페놀 항산화제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식사 대용으로도 정말 좋다.

 

2. 장 건강 증진

배는 소화 건강에 필수적인 용해성 및 불용성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이다.

이 섬유질은 대변을 부드럽게 하고 부피를 늘려 장의 규칙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수용성 섬유질은 장내 건강한 박테리아 먹이가 된다.

따라서 건강한 노화와 면역력 향상과 관련된 프리바이오틱스로 간주된다.

 

3. 유익한 식물 화합물 함유

배는 이러한 과일에 다양한 색조를 부여하는 많은 유익한 식물 화합물을 제공한다.

안토시아닌은 일부 배에 색조를 부여한다.

심장 건강을 개선하고 혈관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루테인과 제아잔틴을 함유하고 있다.

이러한 유익한 식물 화합물 중 다수는 피부에 집중되어 있다.

 

4. 항염 작용을 한다

염증은 정상적인 면역 반응이지만 만성 또는 장기적인 염증은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이는 심장병 및 제2형 당뇨병을 포함한 특정 질병과 관련이 있다.

배는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의 풍부한 공급원으로 염증과 싸우고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높은 플라보노이드 섭취량을 심장병 및 당뇨병 위험 감소와 연관이 있다.

이러한 화합물의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 때문일 수 있다.

배는 염증과 싸우는 구리, 비타민 C 및 K와 같은 여러 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5. 항암 효과를 제공할 수 있다

항암 특성을 나타낼 수 있는 다양한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어, 아토시아닌과 계피산 함량은 암과 싸우는 것으로 나타났다.

배를 포함한 과일이 풍부한 식단은 폐, 위, 방광의 암을 포함한 일부 암을 예방할 수 있다.

배와 같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과일은 유방암과 난소암을 예방할 수 있으므로 이 과일은 여성에게 특히 현명한 선택이다.

 

6. 당뇨병 위험 감소

당뇨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과일을 매주 5인분 이상 섭취하면 제2형 당뇨병 위험이 23% 정도 낮아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토시아닌을 포함한 식물 화합물이 항당뇨병과 항염증 효과를 모두 나타냈다고 밝혔다.

배의 섬유질은 소화 속도를 늦춰 신체가 탄수화물을 분해하고 흡수할 시간을 더 많이 준다.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당뇨병을 예방하고 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

 

7. 심장 건강 증진

배는 심장 질환 위험을 낮출 수 있다.

프로시아니딘 항산화제는 심장 조직의 경직성을 감소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킬 수 있다.

염증을 줄이고 고혈압 및 콜레스테롤 수치와 같은 심장 질환 위험 요소를 줄임으로써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생각되는 케르세틴이라는 중요한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다.

심장병 위험이 6~7% 감소할 수 있다.

 

8.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배는 칼로리가 낮고 수분이 많으며 섬유질이 풍부하다.

이 조합은 섬유질과 물이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 된다.

 

9. 식단에 쉽게 추가할 수 있다

일 년 내내 구할 수 있으며, 대부분 슈퍼에서 구할 수 있다.

통째로도 먹을 수 있으며 견과류와 함께 먹으면 훌륭한 간식이 될 수 있다.

 

부작용

배는 일차적으로 찬 성분이 있기 때문에, 과다섭취하면 안 된다.

과다섭취하는 경우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며,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결론

섬유질, 비타민 및 유익한 식물 화합물을 포장하는 강력한 과일이다.

이러한 영양소는 염증과 싸우고 장과 심장 건강을 촉진하며 특정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고 체중 감소에도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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