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륨 측정기 사용 등, 혈액 검사의 모든것

나트륨 측정기 사용 등, 혈액 검사의 모든것

혈액 검사를 받고 난 뒤, 안좋은 결과로 인해 나트륨 측정기 사용을 통한 나트륨을 줄이는 등 식습관을 주로 개선한다. 특히나, 나트륨은 신경 및 근육 기능에 중요한데, 신체는 다양한 메커니즘을 통해 나트륨 균형을 유지한다. 그러나, 과다 섭취하는 경우 혈압을 올리거나, 너무 낮은 경우 구역질, 구토 등 다양한 부작용을 유발한다.

이 글을 통해 나트륨 측정기 사용 등, 혈액 검사의 모든것에 대해서 알아보자.

 

나트륨 측정기 사용 등, 혈액 검사의 모든것

나트륨 혈액 검사는 무엇을 받는 걸까?

나트륨 혈액 검사는 무엇을 받는 것일까 의문일 것이다. 나트륨 측정기를 통해, 칼슘, 중탄산염, 염화물, 크레아틴, 포도당, 칼륨, 나트륨 및 혈액 우레아 질소 등 다양하게 알아낼 수 있다.

혈액 나트륨은 전해질의 일부로써 전해질은 전하를 운반하는 물질이고, 칼륨 및 염화물은 다른 전해질이다. 나트륨 수치에 영향을 미치는 약물을 모니터링 하면서 얼마나 나트륨을 섭취하고 있는지 알아 낼 수 있는 검사이다.

▶관련글 바로가기: 탄산수소 나트륨 효능, 암에 좋을까?

 

나트륨 측정기 사용 등, 혈액 검사의 모든것

나트륨 측정기 등 혈액 검사시 위험은?

나트륨 측정기 등 혈액 검사시 혈액이 채취될떄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바늘을 꼽았다가 뺴는 경우 떨리는 느낌이 들 수 있다. 검사 후, 미미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현기증, 실신, 타박상, 감염 및 출혈이 있을 수 있다.

검사 후 오랫동안 피가 나는 경우 심각한 상태일 수 있으니, 과도한 출혈은 의사에게 바로 상담을 하도록 하자.

▶관련글 바로가기: 당뇨검사 금식 등 혈당검사의 모든것

 

나트륨 측정기 사용 등, 혈액 검사의 모든것

나트륨 혈액 검사 결과

나트륨 혈액 검사의 경우 비정상적으로 낮게 나오는 경우 부작용으로 피로, 구역질, 구토, 두통, 식욕 상실, 환각 및 혼수상태를 유발할 수 있다. 저나트륨 혈증은 주로 이뇨제, 항우울제, 진통제, 신장 질환, 간경변, 설사, 심부전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고 나트륨 혈증 경우, 대표적인 증상으로 갈증, 피로, 손발이 붓거나, 불면증 등을 유발할 수 있다. 고 나트륨 혈증 원인은 주로 수분이 부족하거나, 나트륨을 많이 먹는 행위, 설사, 과도한 코티솔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나트륨 측정기 사용 등, 혈액 검사의 모든것

결론, 나트륨 측정기 사용 등, 혈액 검사의 모든것

나트륨 측정기 사용 등, 혈액 검사의 모든것에 대해서 알아봤다. 혈액 내 나트륨 수치에 영향을 미치는 특정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 이러한 테스트가 매번 필요할 수가 있다.

평소에 혈중 나트륨의 양을 아는 것이 중요하며,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 및 식습관을 개선하도록 하자.

소중한 사람에게 공유하세요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