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권장량, 얼마나 먹어야할까?

비타민d 권장량, 얼마나 먹어야할까?

비타민D는 건강에 꼭 필요한 비타민이다. 특히, 햇빛을 볼떄 섭취할 수 있으며 햇빛에 노출되는 경우 피부에서 만들어진다. 그러나, 비타민D 결핍은 세계에서 가장 흔한 영양 결핍이다. 그럼, 하루에 비타민D 권장량은 얼마일까? 비타민D는 뼈 건강과 면역계 기능에서 가장 중요하다. 그만큼, 하루 권장량에 따라 섭취해야한다.

연구에 따르면, 전세계 인구중의 약 42%가 비타민D 수치가 낮아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자료가 있다. 이 글을 통해 비타민d 권장량, 얼마나 먹어야할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비타민d 권장량, 얼마나 먹어야할까?

비타민d 권장량, 얼마나 먹어야할까?

필요한 비타민D양은 여러가지 요인에 다르다. 하지만, 미국의학 연구소의 권고에 따르면, 매일 평균 400-800IU 정도 섭취하는 것이 개인의 97.5%에 적합하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햇빛에 노출되지 않는 경우 비타민D 일일 권장량을 더 늘려야한다. 건강한 성인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충분한 혈액 수준을 유지하기위해서는 약 1120-1680IU를 섭취해야한다.

어떤 사람에게는 혈액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 5000IU가 필요했다. 과체중 또는 비만인 사람은 더 많은 양의 비타민d 권장량이 필요하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조합해봤을때 매일 1,000-4,000IU 비타민D 섭취는 대부분 사람들에게 최적의 혈중 농도를 보장하기에 충분하다. 4000IU가 상한선으로써, 그 이상을 복용하는 경우 의사와 논의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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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d 권장량, 얼마나 먹어야할까?

비타민D 주요 공급원은?

비타민D를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 주로, 햇빛을쨰거나, 비타민D가 함유된 식품 및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평소에 비타민D 섭취량은 일반적으로 매우 적다.

비타민D를 함유한 식품에는 생선 간유뿐만 아니라 연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도 포함된다. 계란 노른자도 비타민d가 풍부하며, 일부 국가에서는 우유와 곡물에 비타민D가 풍부하다.

일반적인 음식보다, 비타민D 권장량에 맞춰서 섭취하고 싶다면 영양제를 추천하는 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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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D 과다 복용하는 경우는?

비타민D 과다 복용하는 경우는, 호르몬의 낮은 수준과 함께 혈액에서 위험한 양의 칼슘과 인산염이 관련이 있다. 주로, 약 매일 50,000IU를 섭취하는 집단군의 경우 이러한 증상을 보인다.

꾸준히 섭취하는 경우에 그렇고, 평소에 하루 10,000IU는 건강한 사람들에게는 부작용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밝혀졌다. 연구에 따르면, 1일 최대 20,000iu까지 섭취하는 집단군에도 독성의 징후가 보이지 않았다.

햇빛으로부터 비타민D를 섭취하는 것은 부족하니, 독성을 유발하지 않는 선에서 적정 비타민D 권장량에 따른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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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D 최적 혈중 농도는?

비타민D 혈중 농도는 채네 비타민D 형태에 따라 달라진다. 20ng / ml 이상의 혈중 농도가 인구의 97.5% 이상의 비타민D 적정 요건을 충족한다고 한다.

추가적인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하여 더 높은 혈중 농도는 아직까지 연구결과가 없다. 내분비 학회를 포함해 다른 전문가들은 약 30ng / ml 가까운 높은 혈중 농도를 목표로 비타민D를 권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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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비타민d 권장량, 얼마나 먹어야할까?

비타민d 권장량, 얼마나 먹어야할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하루에 약 1,000IU ~4000IU 섭취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비타민d는 뼈 건강과 신체 내의 다른 많은 측면에서 필수적이다.

비타민d 결핍은 매우 흔하며,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다. 필요한 비타민D 섭취량에 따라 영양제를 먹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결핍을 막는 것은 간단하고 저렴하며 엄청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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