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알 영양, 효능 및 부작용

오리알 영양, 효능 및 부작용

계란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오리알도 한 번쯤은 먹어봤을것이라고 생각한다. 오리알은 달걀보다 약 50% 정도 더 크고, 풍미가 좋아 계란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도 오리알을 한번 쯤은 먹어봤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오리알은 풍종에 따라 색상도 다양하지만 영양분도 풍부하다. 대체로, 오리알을 먹어볼 기회가 적을 수 있어 건강에 얼마나 좋은지 알 수 없을것이다.

이 글을 통해 오리알 영양,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오리알 영양, 효능 및 부작용

오리알 영양

계란은 고품질 단백질이다. 신체가 단백질을 만드는데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을 공급한다. 계란 노른자는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풍부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다.

오리알의 경우, 계란보다 영양가가 더 있는데 예를 들어, 지방, 단백질, 비타민, 셀렌, 철분, 비타민D 등 비타민뿐만 아니라 미네랄까지 함유되어 있어 영양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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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알 영양, 효능 및 부작용

오리알 효능

오리알 노른자는 카로티노이드라고 하는 성분이 있다. 자유 라디칼 손상으로부터 세포와 DNA를 보호할 수 있는 산화방지제 역할로써 만성 및 노화 관련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카로티노이드는 카로틴, 크립토크산틴, 제아잔틴 및 루테인으로 황반변성, 백내장, 심장병 및 일부 유형의 암 위험도를 낮춰준다. 또한, 레시틴과 콜린이 풍부하다.

콜린은 뇌, 신경 전달물질 및 신경계에 필수 비타민이자 레시틴은 신체의 콜린으로 전환된다. 콜린은 뇌에 좋은데, 혈액의 콜린 수치가 높을수록 뇌 기능이 향상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콜린이 건강한 뇌 발달을 지원하기 때문에, 임신을 한 경우라면 임산부에게는 필수 영양소이기도 하다.

 

오리알 영양, 효능 및 부작용

부작용, 알레르기

계란 단백질은 일반적으로 알레르기가 있다. 특히, 유아나 어린이에게 가장 흔한 것이 음식 알레르기다. 계란 알레르기는 피부 발진, 소화 불량, 구토 및 설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오리와 달걀의 단백질은 비슷하지만, 알레르기 반응은 동일하게 나타날 수 있다.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바로 조치를 취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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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알 영양, 효능 및 부작용

심장 질환

오리알 부작용으로 콜레스테롤이 높아 심장병 위험을 높일 수 있다.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당뇨병이나 심장병을 가지고 있는 유전이 있는 경우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난황의 콜린은 심장병의 또 다른 위험 요소가 될 수 있다. 장내 박테리아는 콜린을 트리메틸 아민 옥사이드로 화합물을 변환시킨다. 트리메틸 아민의 높은 혈중 농도가 심장 질환 위험을 증가시킨다.

 

오리알 영양, 효능 및 부작용

결론, 오리알 영양, 효능 및 부작용

오리알 영양,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다. 일반적인 달걀과 비교 했을때 영양분이 풍부하고 효능이 있는 것은 확실하다. 그러나, 평소에 콜레스테롤 수치 혹은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섭취를 지양해야한다.

부작용을 일으켜 심장질환 및 알러지를 유발하여 피부염을 발생시킬 수 있으니 조심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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