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리 주스 효능, 장점 및 단점 모든것

샐러리 주스 효능, 장점 및 단점 모든것

샐러리 혹은 셀러리 주스는 건강상의 이점이 많을 정도의 영양소가 풍부하다. 필자의 경우, 매일 섭취하고 있지만 일부 주장으로는 암, 비만, 갑상선 문제 및 여드름 등 샐러리 주스를 먹는 것만으로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러나, 이러한 주장은 확실한 것은 아니다. 샐러리와 어떤것을 같이 먹느냐에 따라서 영양소가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 글을 통해 샐러리 주스 효능, 장점 및 단점 모든것에 대해서 알아보자.

 

샐러리 주스 효능, 장점 및 단점 모든것

샐러리 주스 효능, 수분이 많다

샐러리 혹은 셀러리 주스는 주로 수분으로 구성되어있기 떄문에, 수분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신체에 필수적이지만, 현대인은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지 못한다.

적절한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혈압, 체온, 뇌 기능, 영양분 공급, 배설 및 신장 기능에 영향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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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당이 적다

샐러리 주수는 일반적인 탄산음료보다 건강에 좋다. 약 5g 과당을 제공하며, 자연적인 과당 성분이기 떄문에 신체에 좋다. 그러나, 탄산음료의 경우 설탕이 약 50% 이상 차지하고 있다.

칼로리 또한 하루에 500kcl 이상 섭취를할 수 있기 때문에 샐러리 주스를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설탕 및 칼로리 섭취량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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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연 항염증제

샐러리 주스는 다양한 식물 화합물이 풍부하여 염증을 줄여준다. 산화 스트레스로 작용하는 산화 방지제 역할을 하기 떄문이다. 산화 스트레스는 자유 라디칼이라는 불안정한 분자를 막아준다.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단은 심장병, 당뇨병, 비만 및 특정 암을 포함해 만성 질환의 낮은 비율이 있다. 또한, 피부 건강을 향상 시켜줘 천연 항염증제라고도 불리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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샐러리 주스 단점

샐러리 주스 단점으로 215mg 나트륨이 포함된다. 일일 나트륨 섭취량을 약 2,300mg 이하로 제한하여야하는데, 한잔의 샐러리 혹은 셀러리 주스는 나트륨을 크게 부여할 수 있다.

매일 많은 양의 주스를 먹기 때문에, 나트륨 섭취를 크게 증가시키고 장기적으로 신체에 나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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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유질 부족

셀러리 혹은 샐러리 주스는 섬유질이 부족하다. 섬유질은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영양소인데, 섬유질이 부족한 경우 배고픔을 빠르게 느낄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영양이 풍부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아침을 빼고 샐러리 주스를 먹는 것으로 대체한다면 오히려 나중에 더 높은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또한 섬유질은 체중 유지, 장 건강, 낮은 콜레스테롤 및 혈당 수치와 같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

 

샐러리 주스 효능, 장점 및 단점 모든것

결론, 샐러리 주스 효능, 장점 및 단점 모든것

샐러리 주스 효능, 장점 및 단점 모든것에 대해서 알아봤다. 설탕이 적고 칼륨 비타민이 포함되어있으며, 염증을 줄이고 수분 공급을 향상할 수 있다.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는 법. 샐러리 주스로 해독 주스를 만들어먹으면 큰일난다. 칼로리 제한과 영양소 결핍이 장기적으로 신체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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