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계란 다이어트 후기, 과연 효과 있나?

삶은계란 다이어트 후기, 과연 효과 있나?

다이어트는 매일 해야하는 것이다. 최근 유행하는 삶은 계란 다이어트는 빠른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다고 하는 인기있는 다이어트다. 마른 단백질, 전분이 없는 야채 및 저탄수화물 야채와 함께 삶은계란을 먹으며 다이어트를 하는 것.

계획 및 식단 구성이 정확하기 때문에, 쉽고 편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후기들이 많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매우 제한적이고 따르기 어려워 비효율적이라는 의견도 있다.

이 글을 통해 삶은계란 다이어트 후기, 과연 효과 있나에 대해서 알아보자.

 

삶은계란 다이어트 후기, 과연 효과 있나?

삶은 계란 다이어트란?

삶은 계란 다이어트란? 식단에 다양한 음식을 포함해, 모든 식사와 함께 계란 및 단백질을 섭취하고 전분이 없는 채소와 하루에 1-2g 정도의 저탄수화물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다.

방탄 다이어트와 비슷한 인기를 누린 삶은 계란 다이어트는, 저탄수화물, 저칼로리 식습고나이 약 2주만에 11kg를 뺄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체중 감량을 하는 것뿐만 아니라 혈당 조절, 시련개선, 뼈, 머리카락 및 손톱을 강화하는 영양소를 공급한다는 주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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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은계란 다이어트 후기, 과연 효과 있나?

삶은 계란 다이어트 방법 후기

삶은 계란 다이어트를 해본 결과, 정말 어렵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굶는 다이어트나 방탄 다이어트보다는 편한 것은 확실하다.

아침에는 토마토 혹은 아스파라거스와 같은 전분이 없는 야채와 자몽과 같은 탄수화물 과일 및 2개의 계란을 섭취한다. 점심 및 저녁은 야채와 계란 그리고 생선이나 닭고기 등 저지방 단백질을 소량 섭취한다.

추가적으로, 기존에 하는 웨이트 운동이나 유산소 운동등을 병행하면 도움이 된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하는 경우, 에너지가 남아돌지 않는 다는 것이 제 후기이자 학계의 정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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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은 계란 다이어트 식단

삶은 계란 다이어트는 주로 계란, 저지방 단백질 및 저탄수화물 과일로 구성된다. 또한, 물, 무가당 차 또는 커피를 포함해 칼로리가 없는 음료가 해당된다. 삶은 계란 식단은 아래와 같다.

 

  • 계란: 달걀 흰자
  • 단백질: 껍질이 없는 가금류, 생선 및 양고기, 소고기 및 돼지고기 살코기
  • 야채: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피망, 호박, 토마토
  • 저탄수화물 과일: 레몬, 라임, 오렌지, 수박 딸기 및 자몽
  • 음료: 물, 탄산수, 무가당 차 및 커피
  • 향신료: 마늘, 바질, 심황, 후추, 로즈마리, 오레가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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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야 할 식단

삶은 계란 다이어트는 전분이 많은 채소, 곡물 및 과일을 섭취하면 안된다. 절대, 고 탄수화물 음식을 먹으면 안된다. 특히, 탄산음료나 과자 그리고 냉동 식사 등 가공식품을 섭취하는 경우 삶은 계란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가 없다.

피해야 할 식단은 아래와 같다.

 

  • 야채: 감자, 고구마, 콩, 옥수수, 완두콩
  • 과일: 바나나, 파인애플, 망고 및 말린 과일
  • 곡물: 빵, 파스타, 퀴노아, 메밀 및 보리
  • 가공식품: 베이컨, 편의점 음식, 패스트 푸드, 칩, 프레즐 및 과자
  • 음료수: 탄산음료, 주스, 달콤한 차 및 스포츠 드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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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과연 살이 빠지나?

살이 빠지는 것은 맞다. 그러나, 계속 이 다이어트 방법을 유지하는 경우 칼로리 결핍으로 이어져,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 오히려 살이 더 찌는 경우가 있다.

연구에 따르면, 저탄수화물 식이요법이 체중 감소를 도와줬지만, 오히려 심장질환 및 혈압 수치를 상승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신진대사와 기아 호르몬 그렐린 수치를 향상 시켰다.

즉, 식이요법은 초기 체중감량을 도와주지만 오히려 장기적으로는 매우 나쁘다는 것이 결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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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은 계란 다이어트 효능

삶은 계란 다이어트를 하면서 대표적인 효능은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제가 풍부한 저지방 단백질, 계란, 과일 및 채소를 포함해 여러가지 건강 식품을 섭취한다는 것이다.

연구에 따르면, 가공 식품을 섭취하지 않는 것만으로도 비만, 심장병 및 암 위험을 낮출 수 있다. 또한, 충치, 고혈압, 염증 및 인슐린 저항성 문제를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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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재적 부작용

잠재적인 부작용은 식단 구성이 매우 제한적이라는 것이다. 장기간 섭취시 영양소 결핍 위험도가 높아질 수 있다. 예를 들어, 섬유질,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하지만 비타민c, 칼륨 및 마그네슘 섭취가 어렵다는 점이다.

또한, 에너지 수준, 면역 기능 저하, 골밀도 감소 및 월경 장애등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콜레스테롤이 포함되어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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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삶은계란 다이어트 후기, 과연 효과 있나?

삶은계란 다이어트 후기, 과연 효과에 대해서 알아봤다. 현재까지 진행하고 있는 다이어트 후기이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글이다. 

결론적으로, 단기간에 살빼는 것은 도움이 된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봤을때 오히려 영양분 결핍으로 이어질 수 있다. 식단이 매우 제한적이니, 추천하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 중의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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