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음료 효과, 진짜 도움되나?

다이어트 음료 효과, 진짜 도움되나?

한국인은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 다이어트 관련 음식부터 음료까지 다양하게 섭취한다. 결론적으로, 다이어트 관련 음식을 먹는 것이 오히려 다이어트를 방해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특히, 다이어트 음료 소비는 체중 증가 및 기타 부정적인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수년간 연구에 따르면, 다이어트 음료는 영양가가 없을뿐만 아니라 칼로리가 낮으면서 오히려 인공적으로 음료수를 달게 만들기 떄문에 건강에 해롭다.

이 글을 통해 다이어트 음료 효과, 진짜 도움되나에 대해서 알아보자.

 

다이어트 음료 효과, 진짜 도움되나?

다이어트 음료는 효과가 없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다이어트 음료를 섭취한 사람들은 허리둘레 증가율이 10년 동안 대조군에 비해 4배나 높았다. 다이어트 음료를 섭취하는 것이 당뇨병과 같은 질병이 발생할 위험 및 정신적으로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다이어트 음료에 농축된 인공 감미료는 배고픔을 증가시키고, 고 칼로리리가 높은 음식에 대한 갈증을 느끼게 한다. 추가적으로, 체중 조절 메커니즘을 방해하고 장내 세균 균형을 방해하여 혈당 조절을 야기시킨다.

또한, 정기적으로 다이어트 음료를 마시는 경우,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다이어트의 질이 떨어지고 과일이나 채소 등을 적게 섭취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관련글 바로가기: 당뇨병 심장병 및 심장질환 상관관계는?

 

다이어트 음료 효과, 진짜 도움되나?

결론, 다이어트 음료 효과, 진짜 도움되나?

다이어트 음료 효과, 진짜 도움되는가에 대해서 알아봤다. 다이어트 음료를 한번에 마시는 것이 건강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그러나, 인공적으로 단 음료의 섭취를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다.

탄산수나 레몬 혹은 라임 조각을 넣은 탄산수 혹은 생수를 섭취하자. 다이어트 음료 섭취를 최대한 줄이고 다이어트 관련 음식을 최대한 안먹는 것이 장기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 결론.

소중한 사람에게 공유하세요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