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 및 채소 영양분 남기고 제대로 씻는 방법

과일 및 채소 영양분 남기고 제대로 씻는 방법

신선한 과일과 채소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및 산화 방지제를 식단에 포함한 가장 건강한 방법이다. 특히,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먹기 전에 제대로 씻어야 영양분을 남기고 먹을 수 있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으로 인해, 신선한 과일 및 채소를 먹기 전에 더 깨끗하게 씻는 것을 궍아하고 있는 상태이다. 

이 글을 통해, 과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한 과일 및 채소 영양분 남기고 제대로 씻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과일 및 채소 영양분 남기고 제대로 씻는 방법

과일 및 채소 꼭 씻어야하는 이유

코로나바이러스 또한 전염병 중 하나이다. 전염병을 막으려면, 일단 섭취하는 식단부터 관리를 해야한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올바르게 씻는 것이 잠재적인 유해성을 막을 수 있다.

신선한 농산물은 슈퍼나 시장에서 구매하기 전, 손 때를 정말 많이 탄다. 농산물이 신선하다고, 유해한 박테리아가 없을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크나큰 착각이다.

이러한 환경을 통해 끊임없이 박테리아가 번성하기 때문에, 꼭 씻어야하는 이유가 되는 것이다.

▶관련글 바로가기: 돼지고기 숨겨진 부작용 WORST 4가지

 

과일 및 채소 영양분 남기고 제대로 씻는 방법

FDA가 권장한 방법

보통 물이나 오직 식초 혹은 레몬 주스로 상업용 세제를 사용하여 씻는 경우도 많다. 그러나 FDA에 따르면, 이러한 물질을 사용하는 경우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으며, 상업용 세재를 섭취하는 것은 신체에 큰 타격을 줄 수 있다고 한다.

레몬주스 혹은 식초 및 농산물 세척과 같은 물질은 일반 물보다 농산물을 씻는데 더 효과적이지 않고, 오히려 식품에 추가 침천물을 남길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전해수 또는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여 특정 물질을 제거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지만, 대부분의 경우 수돗물만으로 충분하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과일 및 채소 영양분 남기고 제대로 씻는 방법

물로 깨끗이 씻는 방법은?

신선환 과일과 야채를 식수에 담그기 전에, 비누와 물로 손을 꺠끗히 씻어야한다. 또한, 농산물 준비에 사용하는 기구, 싱크대 및 표면도 철저히 청소를 해야한다.

눈에 띄게 썩은 신선한 농산물을 잘라내고, 오렌지나 껍질을 가지고 있는 과일 혹은 야채를 취급하는 경우 껍질을 벗기기 전에 표면 박테리아가 속에 들어가지 않도록 잘 관리해야한다.

농작물을 완전히 헹군 후에 깨끗한 종이나 천으로 물기를 닦아내야한다. 내구성이 약한 농산물의 경우, 타월에 놓고 가볍게 두드리거나 ㅁ라아서 손상시키지 않고 건조시켜야한다.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기 전에 위처럼 간단한 단계에 따라 세균과 물질의 양을 최소화 해야한다.

▶관련글 바로가기: 비건 or 베지테리언이 되는 이유 4가지

 

과일 및 채소 영양분 남기고 제대로 씻는 방법

결론, 과일 및 채소 영양분 남기고 제대로 씻는 방법

과일 및 채소 영양분 남기고 제대로 씻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좋은 음식을 만드려면 위생부터 철저히 해야한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음식에도 유해한 성분을 사용하여 세척하는 경우가 있다.

FDA에 따르면 권장하지 않은 방법이므로, 먼저 요리에 사용되는 도구들을 안전하게 관리 한 후 식수로만으로도 과일 및 채소를 세척 가능하니, 이렇게 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소중한 사람에게 공유하세요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