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or 베지테리언이 되는 이유 4가지

비건 or 베지테리언이 되는 이유 4가지

한국에서는 비건 혹은 베지테리언이 드물다. 그 이유는, 다양한 식습관 및 문화가 있기 때문에 서양에 비해 상대적으로 없다. 최근, 비건 채식이 인간을 위한 건강한 식이요법인지 의문이 대두되고 있다.

주된 논쟁은 장기적으로 비건 채식인은 건강상태가 좋으며, 전 비건 채식인은 점진적이거나 급격히 줄었다고 한다. 비건 채식이 아무리 영양적으로 충분한지 그리고 육류엾이도 신진 대사 변화에 영향을 주는지 의문일 것이다.

이 글을 통해 비건 or 베지테리언이 되는 이유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비건 or 베지테리언이 되는 이유 4가지

1. 비타민A

비타민A는 필수적으로 필요한 요소이다. 대표적인 효능으로 시력 유지, 면역 체계 강화, 건강한 피부, 정상적인 성장 및 발달을 돕고 생식 기능에 필수적인 요소이다.

반대로, 식물성 식품에는 레티놀이 들어있지 않다. 대신, 베타 카로틴이 들어있는데 내장과 간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는 요소이다. 하지만, 약 45% 인구가 전환할 수 있는 역량이 안된다.

부작용으로 갑상선 기능 저하, 장 건강 저하, 알콜 중독, 간 질환 및 아연 결핍을 포함해여 전환 흡수를 낮출 수 있다. 충분한 역량이 되지 않는 사람이 비건 채식을 하는 경우 황달을 얻을 수 있다.

결론적으로, 건강한 사람이 채식주의자가 가능하다는뜻이다. 또한, 야채에서 성분을 분류할 수 있는 능력과 센스가 있기 때문에 베지테리언 혹은 비건이 될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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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 or 베지테리언이 되는 이유 4가지

2. 프로바이오틱스 및 비타민K2

프로바이오틱스는 영양소 합성에서 섬유 발효, 독소 중화까지 다양한 효능이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식단, 연령 및 환경에 따라 박테리아 개체수가 달라질 수 있다. 

특정 박테리아 개체군이 항생제나 다른 이유로 나빠지는 경우, 풍부하지 않은 수준으로 안정화가 된다. 이런 사람들의 경우 비건 혹은 베지테리언이 되는 것이 매우 좋다.

장내 미생물 군의 전반적인 적응성을 도와주고, 특정 영양소를 합성하는 방법에서는 야채만큼 효능이 있는 것은 없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골격 건강, 인슐린 감수성 및 심혈관 건강 등에 독보적인 영양소인 비타민k2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필요하기 떄문이다. 또한, 육류를 많이 섭취하는 경우 비타민k2 성분수치가 낮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채식주의자 경우, 뼈건강, 뼈 골절 위험 감소, 당뇨병, 심혈관 질환 및 특정 암을 예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비건 or 베지테리언이 되는 이유 4가지

3. 아밀라제 및 전분 내성

일반적인 식단보다 비건 식단은 탄수화물이 더 높은 경우가 있다. 주로 80% 이상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는데 예를 들어, 곡물, 콩류 등 섭취를 한다.

또한, 전분 분자를 단당으로 만드는 알파 아밀라아제가 들어있는데 스트레스 및 바이오리듬에 따라 전분 내성을 만드는 것은 달라질 수 있다. 

아밀라제 수치가 낮은 사람들이 전분을 섭취할때 자연적으로 높은 아밀라아제 수치에 비해 가파르고 오래 지속되는 혈당 수치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대사 증후군과 비만의 위험이 높아진다. 하지만, 채식주의자에게는 혈당 조절, 높은 만족감 및 체중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 다양한 야채 섭취를 통해 신진대사 기능을 높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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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 or 베지테리언이 되는 이유 4가지

4. 콜린

콜린은 신진대사, 뇌 건강, 신경전달 물질 합성, 지질 수송 및 메틸화와 관련되 필수지만 다들 중요하게 생각안하는 여양소이다. 오히려, 오메가3 경우가 중요하지 않고, 콜린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콜린 결핍은 신경학적 상태, 심장병 및 발달 문제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주로 콜린이 많은 음식은, 계란 노른자와 같은 동물성 제품과 육류 및 해산물에도 적당한량을 함유하고 있다.

채식식단에서 콜린이 함유된 동물성 식품을 섭취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거는 필수적이다. 예를 들어, 남성 또는 폐경기 이후 여성과 콜린 요구사항을 증가시키는 많은 유전자 돌연변이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채식만으로 중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하지 못하기 떄문이다. 이로인한 부작용으로 근육 손상, 인지 문제, 심장병, 지방간 축적 등 나쁠 수 있다.

이럼에도 불구하고, 채식을 하는 이유는 동물을 보호하기 위해서 채식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비건 or 베지테리언이 되는 이유 4가지

결론, 비건 or 베지테리언이 되는 이유 4가지

비건 or 베지테리언이 되는 이유 4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베지테리언이 되는 것은 나쁘지는 않다. 먹을 수 있는 종류는 한계가 있지만 각자에 맞는 단계에 따라 식단을 구성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아직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주변에 베지테리언 혹은 비건이 되라고 강요하는 경우 사람간의 관계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견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시선으로 바라봐 주는 것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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