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와 우유 같이 먹어도 될까?

바나나와 우유 같이 먹어도 될까?

바나나우유 혹은 바나나와 우유를 스무디와 쉐이크에서 쉽게 같이 먹는 조합중에 하나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터넷에서 보면 바나나와 우유를 함께 섭취하는 경우 소화 건강에 무리를 준다고 한다.

이 뿐만 아니라, 소화불량까지 유발하며, 복부지방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한다. 정말 맞을까? 이 글을 통해 바나나와 우유 같이 먹어도 되는지 알아보자.

 

바나나와 우유 같이 먹어도 될까?

바나나 및 우유 같이 먹을때 효능

바나나와 우유는 중요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예를 들어, 우유는 단백질, 칼륨, 비타민B 및 철분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또한, 뼈에 좋고, 근육 수축, 신경 기능 등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미네랄인 칼슘이 풍부하다.

바나나에는 섬유질, 망간, 칼륨 및 비타민B가 풍부하여 다른 과일과 마찬가지로 비타민C가 풍부하다. 수용성 비타민은 세포 손상을 막기위해 항산화제 역할을 한다.

바나나와 우유를 함께 섭취하는 경우 여러 비타민과 미네랄 섭취를 늘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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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와 우유 같이 먹어도 될까?

근육 성장 및 근손실 예방

운동 후에 영양소를 섭취하지 않는 경우, 근손실이 올 수 있다. 실제로 올바른 음식을 먹는 경우 근육 성장을 촉진하고 성장할 수 있으며, 근손실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운동 후 단배질을 많이 섭취하는 경우, 근육 조직을 회복하고 합성을 도울 수 있다.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근육에 글리코겐 저장소가 재건되는데, 운동중에는 연료로 분해될 수 있다.

우유는 특히, 고품질의 단백질이 들어있고 바나나 또한 근육의 글리코겐 저장소를 대체할 수 있는 탄수화물을 제공할 수 있다.

 

바나나와 우유 같이 먹어도 될까?

잠재적 단점, 체중증가 및 비호환

우유와 바나나는 영양가가 높지만, 적당한 양의 칼로리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바나나 1개는 105칼로리 우유는 149칼로리 정도이다. 매일 바나나와 우유를 여러번 섭취시 칼로리 섭취가 빠르게 증가할 수 있다.

또한, 바나나와 우유는 서로 호환되지 않는 성분이다. 바나나와 우유를 함께 먹으면 음식의 소화를 담당하는 신진대사 능력이 떨어진다.

그리고, 바나나와 우유를 같이 섭취하는 것은 몸에 독소 수치를 생성하고 증가시킨다. 즉, 소화를 방해하고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으니 조심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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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와 우유 같이 먹어도 될까?

결론, 바나나와 우유 같이 먹어도 될까?

바나나와 우유 같이 먹으면 맛있을뿐만 아니라 중요한 영양소도 풍부하다. 그러나, 매번 그리고 자주 섭취시 체중증가 및 소화불량으로 이어질 수 있다.

두가지 영양 성분을 고려하고 균형 잡힌 식단으로 식사를 할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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