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지방 음식 top 9

건강한 지방 음식 top 9

점차 한국사회에서도 서구화된 식단이 들어오면서 설탕, 정제 탄수화물 및 가공식품을 많이 섭취하고 있다. 이에 따라, 트랜스지방 등 나쁜 지방을 자주 섭취하면서 비만에 가까워지고 있는 현실이다.

그러나, 연구결과에 따르면 포화 지방 경우 신체에서 꼭 필요한 지방중에 하나이다. 지방을 함유하는 모든 종류의 건강 식품이 이제는 슈퍼푸드라고 불리오고 있다.

이 글을 통해 건강한 지방 음식 top 9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건강한 지방 음식 top 9

1. 아보카도

일반적인 과일에는 주로 탄수화물이 들어있지만, 아보카도에는 지방이 많이 들어있다. 칼로리의 약 77% 지방으로, 동물성 식품보다 지방이 훨씬 높다.

주 지방산은 올레산이라는 단일 불포화지방으로, 우리가 평소에 먹는 올리브 오일의 주요 지방산이다. 또한, 식이요법에 있어 칼륨 공급원이며 바나나보다 40% 이상 더 많은 칼륨을 함유하고 있다.

섬유질의 원천이자 좋은 콜레스테롤이 들어있어, 지방과 칼로리가 높더라도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할 때 필수적으로 먹는 과일 중의 하나이다.

▶관련글 바로가기: 임신중 리코타 치즈 먹는것 괜찮을까?

 

건강한 지방 음식 top 9

2. 치즈

치즈는 엄청나게 영양가가 있다. 주로 칼슘, 비타민B 12 및 셀레늄의 공급원이며 다른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하고 우유와 같은 6.7그램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치즈에는 제2형 당뇨병 위험 감소를 할 수 있는 성분이 들어있으며 강력한 지방산이 들어있기 때문에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건강한 지방 음식 top 9

3.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 추천을 하느 이유는 효능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이다. 지방의 칼로리는 약 65%로, 철 , 마그네슘, 구리 및 망간에 대한 RDA가 50% 이상이 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블루베리와 맘먹는다. 혈압을 낮추고 혈액의 콜레스테롤이 산화되는 걸 막아준다. 추가적으로, 다크 초콜릿을 먹는 집단군은 대조군에 비해 심장병이 걸릴 확률이 낮았다.

시중에서 파는 다크 초콜릿이나 카카오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이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이다.

▶관련글 바로가기: 하루 1만보 걷기 체중감량에 어떻게 도움 될까?

 

건강한 지방 음식 top 9

4. 계란

계란에 있는 노른자 경우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많아 해로운 것으로 간주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한 알에 약 212mg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어 있는데, 신체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다.

실제로 계란은 비타민과 미네랄 그리고 우리가 필요로 하는 모든 영양소가 들어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물질과 90% 사람들이 섭취하지 못하는 콜린을 함유하고 있다.

게란은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이며, 지방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계란으로 구성된 음식을 섭취한다면 체중 감량에도 좋은 효능을 보일 수 있다.

또한, 오메가3 및 다양한 영양소가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건강한 지방 음식 top 9

5. 생선

생선의 경우, 지방이 많은 음식 종류의 하나이다. 특히, 연어, 송어, 고등어, 정어리 및 청어와 같은 생선이 포함된다. 생선에는 심장 건강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 고품질 단백질 등 다양하게 들어있다.

연구에 따르면, 생선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심장병, 우울증, 치매 및 다른 종류의 흔한 질병의 위험이 적어 건강에 매우 좋다.

혹여나 평소에 생선 섭취가 어렵다면, 오메가3 및 비타민D 영양제를 평소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관련글 바로가기: 걷기 vs 달리기, 어느게 좋을까?

 

건강한 지방 음식 top 9

6. 견과류

견과류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 건강한 지방과 섬유질이 많으며 식물 기반 단백질의 공급원이다. 또한, 비타민E가 많고 대부분 사람들이 평소에 섭취하기 힘든 미네랄인 마그네슘이 함유되어있다.

연구에 따르면 견과류를 먹는 사람들은 더 건강하고 다양한 질병에 노출될 가능성이 적다. 또한, 비만, 심장병 및 제2형 당뇨병을 막아준다.

 

건강한 지방 음식 top 9

7. 치아씨드

치아씨앗 혹은 씨드는 약 9그램의 지방이 들어있다. 실제로, 치아 씨드에서는 약 80%가 지방으로 구성되어있는데 고지방 식물성 식품으로 만든다.

이뿐만이 아니라 치아 씨드의 지방은 대부분 ALA 성분이 들어있어 심장 건강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또한, 혈압을 낮추고 항염증제 효과와 같은 효능이 있다.

▶관련글 바로가기: 물을 많이 마시면 좋은 이유 TOP 10

 

건강한 지방 음식 top 9

8. 올리브 오일

모든 사람이 쉽게 건강한 포화 지방을 섭취할 수 있는 올리브오일이다. 올리브오일은 저탄고지 식단에 필수적이며, 건강에 수많은 이점이 있다.

올리브 옹일에는 비타민E 및 K가 들어있으며 항산화제가 들어있다. 항산화제 일부는 염증 및 혈액의 LDL 입자가 산화되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여 심장병을 완화시켜준다.

 

건강한 지방 음식 top 9

9. 코코넛 및 코코넛 오일

코코넛과 코코넛 오일은 풍부환 포화지방 공급원 중 하나이다. 실제로, 지방산의 약 90%가 포화지방이다. 연구에 따르면 평소에 코코넛이나 코코넛 오일을 자주 섭취하는 사람들 경우, 심장병이 없다.

연구에 따르면 중쇄 지방은 식욕을 억제하고 사람들이 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최대 120 칼로리까지 신진대사를 강화할 수 있다.

또한, 건강한 지방은 치매에도 도움이 되며 뱃살이 찌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관련글 바로가기: 아침에 일어나서 물 마시면 좋은 이유 BEST 7

소중한 사람에게 공유하세요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