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중 리코타 치즈 먹는것 괜찮을까?

임신중 리코타 치즈 먹는것 괜찮을까?

임신중에는 항상 조심해야한다. 어떤 운동이 좋고, 어떤 음식이 안전한지 그리고 먹을 수 있는 것과 아닌 것들을 구분해야한다. 하지만 정확한 정보가 없기 때문에, 임산부는 혼동한다.

최근에 치즈 종류중에 리코타치즈가 떠오르면서, 리코타 치즈 먹는 것이 안전한 것인가? 아님 불안전한것인가에 대한 의문이 있을 것이다.

이 글을 통해 하루 1만보 걷기 체중감량에 어떻게 도움 될까에 대해서 알아보자.

 

임신중 리코타 치즈 먹는것 괜찮을까?

임신중 음식이 중요한 이유

임신중에 먹을 수 있는 것과 먹지 못하는 것에 대한 구분이 매우 중요하다. 그 이유는, 임신중에 식중독에 걸리게 되면 태아에게 정말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임신한 여성의 경우, 비 임신여성보다 리스테리아에 걸릴 확률이 약 20배 정도 높다. 이로 인해, 음식 섭취를 왜 구분해야하는지 이유를 알아볼 것이다.

▶관련글 바로가기: 하루 1만보 걷기 체중감량에 어떻게 도움 될까?

 

임신중 리코타 치즈 먹는것 괜찮을까?

리스테리아 식중독

리스테리아 식중독은 리스테리아라는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하는 감염 유형이다. 일반 사람들에게는 생명을 위협하는 정도의 박테리아가 아니나, 임산부에게는 면역체계가 약하기 떄문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대표적인 리스테리아 식중독 증상으로 두통, 착란, 균형 상실, 발열 및 근육통증과 경련등이 일어난다. 이러한 합병증을 통해 유산, 사산, 조산 및 아기에게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임신중 리코타 치즈 먹는것 괜찮을까?

임신중 피해야할 음식

임신중 피해해야 할 음식은 이와 같다. 해산물, 저온 유제품, 안씻은 과일 및 채소, 핫도그 및 질 나쁜 고기 등 리스테리아의 위험이 있다.

임산부는 태반을 가로 질러 아기의 심장 박동수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하루에 200mg 이상의 카페인을 섭취하면 안된다. 또한, 임신중에 마시는 술 경우 유산과 사산의 비율이 매우 높다.

임신중 허브차를 마시는 것은 의사와 상담하여 마셔야하며, 항상 과일이나 채소는 철저히 씻고 소독해서 ㅁ거는 것이 좋다.

또한, 날 생선, 덜 익힌 고기 및 가금류 등을 피해야한다.

▶관련글 바로가기: 걷기 vs 달리기, 어느게 좋을까?

 

임신중 리코타 치즈 먹는것 괜찮을까?

리코타 치즈는 안전할까?

대부분의 리코타 치즈는 안전하다. 그 이유는 저온 살균 우유를 사용하기 떄문에. 저온 살균은 액체와 음식을 가열할때 리스테리아와 같은 해로운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과정이다.

결론적으로 리코타치즈가 임신중에 먹는 것은 안전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관련글 바로가기: 물을 많이 마시면 좋은 이유 TOP 10

 

임신중 리코타 치즈 먹는것 괜찮을까?

다른 치즈는 안전할까?

그럼 다른 치즈는 안전할까? 까망베르, 염소 치즈 및 블루 치즈 그리고 고르곤졸라 치즈를 피해야한다. 임신중에 먹기 안전한 치즈는, 모짜렐라, 크림치즈, 우리가 슈퍼에서 찾을 수 있는 일반치즈는 안전하다.

치즈 포장 혹은 라벨을 봤을 때, 항상 살균이 된 제품인지 확인 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임신중 리코타 치즈 먹는것 괜찮을까?

결론, 임신중 리코타 치즈 먹는것 괜찮을까?

임신중 리코타 치즈를 먹는 것은 안전하다. 그러나, 다른 치즈를 먹을때는 꼭 저온 살균이 된 제품인지 확인 후 먹어야한다. 시중에 파는 치즈들은 대부분 안전하다.

그러나, 살균을 하지 않고 먹는 치즈 예를 들어, 까망베르 및 고르곤졸라 같은 경우 임산부가 피해야할 음식 치즈 이기 때문에 주의하도록 하자.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