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고기 먹으면 어떻게 될까?

생고기 먹으면 어떻게 될까?

생고기를 먹는 나라가 있고, 한국 경우에는 생고기를 먹지 않는다. 생고기를 먹는 경우, 유통기한이나 내부에 있는 박테리아 등 기생충으로 인해 심각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생고기 혹은 덜 익힌 돼지고기를 섭취했을 때 위험과 부작용을 살펴보자.

 

생고기 먹으면 어떻게 될까?

생고기 먹으면 안전할까?

육회나 육사시미 등을 섭취하는 것은 안전하다. 그러나, 돼지고기 생고기 경우 요리과정에서 죽는 특정 박테리아와 기생충에 취약하다. 예를 들어, 돼지고기가 적절한 온도에 조리되지 않으면 박테리아와 기생충이 신체를 위협할 수 있다.

특히, 기생충의 하나인 트리키넬라시스 혹은 트리키노시스라고 불리는 박테리아는 회충의 운반체가 될 수 있다. 소화관에 들어가 번식을 하고 나중에, 낭포증 등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생고기나 덜 익힌 돼지고기를 먹는 것은 안전하지 않다. 이러한 박테리아 혹은 기생충 감염 발생을 줄이려면 적절한 온도로 요리 해야 한다.

▶관련글 바로가기: 체중감량 운동, 하루 1시간씩 걸으면 살 빠질까?

 

생고기 먹으면 어떻게 될까?

돼지고기 생고기 부작용

돼지고기 생고기를 섭취한 후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최대 7일 안에 부작용을 유발하는데 대표적인 부작용으로 메스꺼움, 구토, 설사, 피로 및 복부 경련과 같은 증상으로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또한, 고열, 근육통, 눈병, 얼굴 부종, 발진, 두통 및 오한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것보다 더 심각해지는 경우, 심장이나 뇌에도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하자.

▶관련글 바로가기: 커피 대체할 음료 BEST 7

 

생고기 먹으면 어떻게 될까?

생고기 요리법

박테리아나 기생충을 박멸하기 위해서는, 생고기를 익혀먹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특히, 58도 혹은 65도사이에서 박멸이 가능하다. 그러나, 다른 박테리아를 박멸하기 위해서는 최종 90도 까지 요리할 것을 권장한다.

생고기 뿐만 아니라, 깨끗한 식수를 사용하여 그릇을 닦는 행위나 칼 보관을 잘해야 박테리아 및 기생충이 생성되지 않으니 주의하자.

 

생고기 먹으면 어떻게 될까?

결론, 생고기 먹으면 어떻게 될까?

생고기 먹으면 어떻게 될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생고기 혹은 날것을 먹는 것은 좋지 않다. 육류에는 박테리아 혹은 기생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다양한 질병 및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 경우 매우 주의 하여야 한다. 한국에서는 생고기를 먹는 문화가 없어서 괜찮지만, 혹여나 육회 및 사시미를 섭취 할 때 신경 쓰도록 하자.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