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좋은 비타민 top 7

탈모에 좋은 비타민 top 7

최근 서구화 식단으로 인해 한국 사람들도 탈모증세를 많이보이고 있다. 모발이 건강하고 자라기 위해서는 다양한 영양소가 필요하다. 탈모에 좋은 음식이나, 샴푸, 영양제 등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실제로 많은 영양결핍은 탈모와 관련이있다. 연령, 유전학 및 호르몬과 같은 요인들도 모발성장에 영향을 주지만 최적의 영양소 섭취가 가장 중요하다.

이 글을 통해 탈모에 좋은 비타민 top 7에 대해서 알아보자.

 

탈모에 좋은 비타민 top 7

1. 비타민 A

모든 세포는 성장을 위해 비타민A가 필요하다. 특히, 인체에서 가장 빨리 자라는 모발에는 비타민A가 포함된다. 이 비타민은 피지라고 불리는 유성 물질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두피를 보습하고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한다.

비타민A가 부족한 식단은 탈모를 포함해 여러가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느 경우 오히려 탈모에 기여할 수 있다.

고구마, 당근, 호박, 시금치 및 케일은 베타 카로틴이 풍부하여 비타민A를 생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우유, 계란 및 요거트  같은 동물성 제품에서도 찾을 수 있으니 섭취하자.

▶관련글 바로가기: 알콜중독 자가진단, 어디까지 중독일까?

 

탈모에 좋은 비타민 top 7

2. 비타민 B

모발성장에 가장 잘 알려진 비타민은 비오틴이라는 비타민B이다. 연구에 따르면, 비오틴 결핍은 탈모와 매우 관련이 있다. 비오틴은 탈모 치료제로 사용되기도 하는 추세이다.

비타민B는 적혈구를 생성하여 산소와 영양분을 두피와 모낭으로운반한다. 이 과정이 모발 성장에 중요하다. 특히, 통 곡물, 아몬드, 고기, 생선 및 해산물에서 비타민B를 얻을 수 있다.

동물성 식품은 비타민B12에 유일한 공급원이다. 키토제닉이나 비건인경우,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탈모에 좋은 비타민 top 7

3. 비타민C

자유라디칼 손상은 머리카락 성장을 차단하고 노화시킬 수 있다.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기능이 있어, 자유 라디칼에 의한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한다.

신체에는 모발 구조의 중요한부분인 콜라겐이라는 단백질을 생성하기 위해 비타민C가 필요하다. 비타민C는 신체가 모발성장에 필요한 미네랄인 철분을 흡수하도록 도와준다.

예를 들어, 딸기, 후추 및 감귤류 과일에는 비타민C를 섭취할 수 있다.

▶관련글 바로가기: 계란효능 꼭 먹어야하는 이유 TOP 6

 

탈모에 좋은 비타민 top 7

4. 비타민D

낮은수준의 비타민D는 탈모와 관련이 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D는 모낭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새로운 모발이 자라는 두피의 작은 모공을 만들어주는 것이다.

대부분 사람들은 충분한 비타민D를 섭취하지 못하기 떄문에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신체는 자외선 영향을 바아 비타민D를 주로 생성한다.

비타민D 섭취를 위해서는, 지방이 많은 생선, 대구, 버섯 및 영양제가 도움이 될 수 있다.

 

탈모에 좋은 비타민 top 7

5. 비타민E

비타민C와 마찬가지로 비타민E는 산화 스트레스를 예방할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 중 하나이다. 연구에 따르면, 탈모환자는 8개월동안 비타민E를 섭취한 경우 모발 성장이 34.5%나 증가하였다.

예를 들어, 해바라기씨, 아몬드, 시금치 및 아보카도는 비타민E가 풍부하기 때문에 탈모를 예방해줄 수 있다.

▶관련글 바로가기:팜유 몸에 좋을까? vs 나쁠까?

 

탈모에 좋은 비타민 top 7

6. 철분

철분은 적혈구가 세포에 산소를 운반할떄 도와주는 미네랄이다. 탈모예방뿐만 아니라 모근에 좋은 영양제로써 신체 기능에 가장 중요한 미네랄중 하나이다.

빈혈을 유발하는 철분 결핍은 탈모의 주요 원인으로써, 여성에게 흔하다. 철분이 많은 음식은 조개, 굴, 계란, 육류, 시금치 및 렌틸콩이 있으니 섭취하도록 하자.

 

탈모에 좋은 비타민 top 7

7. 아연

아연은 모발 조직의 성장과 회복에 큰 도움을준다. 보통, 탈모에 좋은 약초나 샴푸에 보면 아연이 섞여 있는 경우가 많은데 모낭 주변의 유분이 제대로 작동하도록 도와주는 미네랄이다.

탈모는 아연 결핍의 일반적인 증상으로, 아연 영양제는 아연 결핍으로인한 탈모를 감소시킨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너무 많이 복용하는 경우 오히려 탈모에 기여할 수 있으니 하루 권장량에 따라 섭취해야한다.

소중한 사람에게 공유하세요 :)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