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 주스 효능 TOP 7
- 헬스피드
- 2020. 5. 23. 03:25
파인애플 한국에서는 매우 비싼 과일이지만, 동남아 등 따뜻한 곳에서는 쉽게 찾을 수 있는 과일이다. 칼륨 및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 효능에 매우 좋다고 알려진 파인애플.
최근 연구에 따르면, 대표적인 효능으로 심장건강 개선, 염증 감소, 암 예방까지 건강상 이점이 다양하다.
이 글을 통해 파인애플 주스 효능 TOP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영양이 풍부하다
파인애플은 다양한 영양소가 즐비해 있을 정도로, 풍부한 과일이다.
- 칼로리 : 132
- 단백질 : 1g 미만
- 지방 : 1 그램 미만
- 탄수화물 : 33g
- 설탕 : 25g
- 섬유 : 1g 미만
- 망간 : 일일 가치 (DV)의 55 %
- 구리 : DV의 19 %
- 비타민 B6 : DV의 15 %
- 비타민 C : DV의 14 %
- 티아민 : DV의 12 %
- 엽산 : DV의 11 %
- 칼륨 : DV의 7 %
- 마그네슘 : DV의 7 %
파인애플 주스 경우 특히 망간, 구리 및 비타민B6가 풍부하다. 추가적으로 뼈, 면역, 상처치유, 에너지 생성 등 조직합성에 중요한 역할들을 하는 요소들이 많다.
▶관련글 바로가기: 비타민C가 과연 여드름을 유발할까?
2. 항산화효능이 뛰어나다.
항산화 화장품부터 비타민까지 한국인은 항산화에 대해 매우 관심이 많다. 항산화는 오염, 스트레스 혹은 건강에 나쁜 음식들로 인해 생성된 자유라디칼로 알려진 불안정한 화합물을 중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연구에 따르면, 파인애플 주스에 있는 비타민C 및 베로카로틴 등 다양한 플라보노이드가 잠재적으로 유익한 효과가 있어 항산화에 큰 도움이 된다.
3. 염증을 줄여준다.
염증을 줄여준다. 신체내부에 염증이 많아지면, 만성염증으로 인해 암을 유발할 수 있다. 파인애플 주스에는 브로멜라인이 들어있는데, 비 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 만큼 효과적이다.
연구에 따르면, 블로멜라인 성분은 류마티스 관절염 혹은 무릎 관절염등 통증과 염증에 도움이 된다. 염증 항생제와 동일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관련글 바로가기: 콜레스테롤에 대한 오해 WORST 8
4. 면역력을 높여준다.
면역력을 높여준다. 면역력 저하에는 스트레스 및 불규칙한 식사로 인한 것이 대부분이다. 연구에 따르면, 파인애플 주스에서 브로멜라인은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준다.
또한, 항생제, 폐렴, 부비동염 및 기관지염과 같은 감염으로부터 회복을 개선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비타민C 섭취하는 것과 동일하게 면역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된다.
5. 소화기능 개선
소화기능 개선 및 강화에 도움이 된다. 파인애플 주스의 효소는 프로테아제로 기능한다. 프로테아제란? 단백질을 아미노산 및 펩티드와 같은 단위로 장에서 흡수력을 높여주는 기능을 한다.
연구에 따르면, 브로멜라인 효소가 설사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막아주고, 크론병 혹은 장염과 같은 염증성 장질환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관련글 바로가기: 면역력 높이는 방법 TOP 9
6. 심장건강 개선
심장건강에 좋은 비타민이 들어가있다. 연구에 따르면, 고혈압 감소, 혈전 형성 방지, 협십증 등 심각성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심장 노화를 예방할 수 있어 주로 심장영양제에 들어가 있는 동일한 성분을 파인애플 주스에서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7. 암예방
암예방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이자 음식이다. 브로멜라인 성분은 암 종양 형성을 예방하고 크기를 줄여준다. 매일 파인애플 주스 한잔을 마시면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일반 파인애플 과즙 주스는 무리가 없지만, 시중에서 파는 파인애플 주스의 경우 설탕이 많이 들어 가 있으니, 섭취에 유의하도록 하자.(참고:7 Emerging Benefits of Pineapple Juice)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