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정체기 시기, 이유 및 극복 방법

다이어트 정체기 시기, 이유 및 극복 방법

다이어트 정체기 시기는 약 2-3주 후에 발생한다. 주로, 3주나 한달 뒤에 살이 안빠진다고 느끼는 것은 기초대사량 저하로 인한 이유이다.

기초대사량 저하로 인해, 지방뿐만 아니라 근육량 손실도 발생한다. 이럴때 가장 중요한 것이, 극복 방법을 알고 미리 대처하는 것이다.

이 글을 통해 다이어트 정체기 시기, 이유 및 극복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출처: 구글

다이어트 정체기 시기는 사람마다 다르다.

다이어트 정체기 시기는 사람마다 다르다. 위 그래프를 보다 시피, 2-3주 후에는, 체중 변화가 없는 것을 볼 수 있다. 개인마다 시기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 3주 혹은 한달이라고 말할 수 없다.

예를 들어, 각자 섭취하는 식단의 양 및 운동량 자체가 다르다. 1달만에 살 뻈다는 후기는, 하루에 몇시간을 운동했는지 그리고 어떤 음식을 섭취했는지 알려주지 않는다.

▶관련글 바로가기: 다이어트 광고 문제점, 논란 사례 및 효과?

 

정체기 이유는 기초대사량 저하 때문

정체기 시기가 생기는 이유는 기초대사량 저하 떄문이다. 이유는, 다이어트를 하게 되는 경우 평소 지방과 근육이 같이 빠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예를 들어, 근육을 키우기 싫다고 하여, 고기를 섭취하지 않고 야채 및 다이어트 보조제등을 섭취한다면 영양분이 모지란다.

이러한 단순 식단은 근육량을 감소시켜, 기초대사량 저하를 야기한다.

 

고탄수화물을 극복하라

대표적인 정체기 극복방법은 고탄수화물을 줄이는 것이다. 연구에 따르면, 체중 감량에는 저탄수화물 다이어트가 매우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다.

탄수화물 제한이 신체에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게하는 기초 대사량 증진으로 이어진다. 예를 들어, 일반 백미를 섭취하는 것 보다 현미 및 콩밥을 섭취한다면 저탄수화물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관련글 바로가기: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 회복 가능할까?

 

다이어트 정체기 시기, 이유 및 극복 방법

운동 빈도를 늘려라

운동빈도를 늘려라. 운동빈도를 늘리는 경우, 근육량의 유지를 촉진시키고 활동 중 및 휴식 중에 소비하는 칼로리의 양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이다.

예를 들어, 평소에 1주 1번 운동을 2-3번으로 늘린다면, 휴식을 취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체가 계속 일을 한다. 즉, 기초대사량을 올려줘 칼로리를 주기적으로 태워주는 역할을 한다.

▶관련글 바로가기: 다이어트 유산균 효능 및 추천

 

다이어트 정체기 시기, 이유 및 극복 방법

단백질 섭취를 늘려라

단백질 섭취를 늘려라. 단백질은 지방이나 탄수화물보다 신진대사 속도를 향상시킨다.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 소화는 지방이나 탄수화물의 두배 이상인 20~30% 칼로리 연소를 촉진시킨다.

예를 들어,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는 경우 칼로리 연소 및 포만감을 부여하여 다이어트 정체기에 있는 신체에 호르몬 생성을 자극한다.

 

 

다이어트 정체기 시기, 이유 및 극복 방법

다이어트 정체기 시기, 이유 및 극복 방법

다이어트 정체기 시기, 이유 및 극복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누구나, 정체기가 올 수 있다. 그 기간이 1달이 될지, 2달이 될지 아무도 모른다.

그러나, 정체기 관련 이유를 파악하고, 극복 방법을 꾸준히 실행한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참고: 14 Simple Ways to Break Through a Weight Loss Plateau)

소중한 사람에게 공유하세요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