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광고 문제점, 논란 사례 및 효과?
- 헬스피드
- 2020. 5. 8. 03:12
다이어트 광고 문제점 및 논란 사례가 한 두가지가 아니다. 특히, 다이어트 보조제가 광고를 가장 많이한다. 결론적으로, 대표적인 문제점은 3일만에 혹은 7일만에 등 자극적인 문구를 사용하여 효과를 자극하는 것이다.
이러한 광고 문제점으로 인해, 항상 논란 사례가 끊이지 않는다. 또한, 효과를 보지 못해, 꾸준히 먹으면 되겠지 등 다양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다이어트 광고 문제점, 논란 사례 및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자.
다이어트 광고 문제점은 소비자를 자극하는 것이다.
다이어트 광고 문제점은, 소비자를 공포 마케팅으로 자극 하는 것이다. 위 자료를 보게 되면, 기간에 따라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를 얼마나 많은 인원이 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표이다.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의 중요성을 인지 시키면서, 글루텐 프리로 식단을 구성하면 다이어트에 쉽게 성공할 수 있다는 자극을 준다.
예를 들어, 시중에서 파는 다이어트 보조제 혹은 다이어트약을 보면, 현재 다이어트 트렌드와 수치 등을 보여주며 소비자 눈속임에 앞장 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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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인 논란 사례, 인플루언서 마케팅
최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발달 하면서, 인플루언서들이 점차 많아졌다. 누구나 좋은 몸매, 예쁜 얼굴들이 점점 인터넷으로 많이 나오면서 보여주는 시대가 도래했다.
대표적인 논란 사례는, 위와 같이 혈액순환 혹은 붓기 빼는 등 다이어트 소비자들을 자극하여 '당신도 할 수 있다'라는 무의식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다.
평소에 좋은 건강 및 몸매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극적인 사진과 상품팔이를 하는 것이 목적이다.
그럼에도 다이어트 광고 효과는 있다.
그럼에도 다이어트 광고 효과는 있다. 가짜 후기임에도 불구하고, 한번 쯤 먹어보고 시도해보는 것은 괜찮겠지 라는 생각에 구매를 하게 된다.
또한, 온라인뿐만 아니라 TV에서 대표 다이어트 연예인을 앞세워서 광고하는 이유도, 다이어트 약 먹으면 나도 저렇게 될 수 있겠지 라는 것을 무의식중에 심어주기 떄문이다.
광고 카피로 인한, 효과는 어마무시할 정도이다.
다이어트 광고 문제점, 논란 사례 및 효과?
다이어트 광고 문제점, 논란 사례 및 효과에 대해서 알아봤다. 다이어트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이 구매하는 것이 최종 목적이기도 하다.
그러나, 최근 논란 사례들이 많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조제 혹은 약을 섭취하는 것 보단, 건강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가장 우선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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