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 좋아지는 법 및 음식 BEST 5
- 헬스피드
- 2020. 3. 8. 03:03
한국사회에서 공부를 잘하는 것은 매우 도움이 된다. 특히, 두뇌나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을 통해 꾸준히 뇌를 쉬지 않게 두는 것이 좋다.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은 어디에도 없다. 그러나, 제대로 된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최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기억력 좋아지는 법 및 음식 BEST 5에 대해서 알아보자.
1. 기억력 좋아지는 법 및 음식 생선
생선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생선은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여 뇌의 약 60%는 지방인데, 그 중 절반이 오메가 3이다. 오메가 3 장점은 정신 쇠티 연령을 낮춰주고 알츠하이머(치매)를 퇴치하는데 도움을 준다. 그러나, 부작용으로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면 우울증뿐만 아니라 학습 장애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
2. 커피
커피 효능에 대해서는 누구나 알고 있다. 원두커피나 아메리카노 그리고 블랙 커피 효능 등 어느 커피를 마셔도 상관이 없다. 주 원료인, 카페인은 아데노신을 차단하여 주의력을 향상 시켜준다. 또한, 세로토닌과 같은 신경 전달 물질을 자극하여 집중력 향상을 보여주고 장기적으로 파키슨 병과 알츠하이머를 예방하는 연구 결과가 있다.
3. 블루베리
시중에서 블루베리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면서, 블루베리 가격도 저렴해 효능 효과를 직접적으로 맛보게 되었다. 칼로리도 낮을뿐만 아니라 먹는법에 따라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부작용도 없다. 특히, 항산화 기능이 있어 산화 스트레스, 염증, 뇌 노화 그리고 신경 퇴행성 질환을 막는다. 또한,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단기 기억 상실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4. 심황
심황, 강황, 울금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오고 있는 심황의 경우 효능이 매우 뛰어나다. 혈액 및 뇌 장벽을 가로 질러 세포에 도움을 준다. 커큐민은 알츠하이머 환자의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줘 아밀로이드 플라그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줬다. 또한, 우울증 및 새로운 뇌 세포 성장을 도와 세로토닌 및 도파민을 향상시켰다.
5. 브로콜리
브로콜리 가루나 추출물 그리고 새싹등 다양한 효능을 유발한다. 비타민 K가 매우 높아, 일반 식단에 데쳐먹거나 요리해먹는다면 지용성 비타민이 기억력을 향상시킨다. 또한, 비타민K외에도 항염증 및 항산화 효과를 주는 여러가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