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좋은 영양제 및 비타민 BEST 4
- 헬스피드
- 2020. 3. 9. 06:00
외모지상주의가 판치는 한국에서 피부가 좋은 것이 가장 우선일것이다. 인터넷에서 피부좋아지는 방법이나 습관 그리고 화장품만 찾아봐도 얼마나 많은지 알 수 없다. 하지만, 겉모습보다는 이너뷰티를 신경써야 여드름이나 색소침착등 유발하지 않는다.
이 글을 통해서 피부에 좋은 영양제 및 비타민 BEST 4 알아보자.
1. 피부에 좋은 영양제 및 비타민D
비타민D는 햇빛이 피부에 흡수 될떄 만들어진다. 이런 경우, 콜레스테롤이 비타민D로 전환되어 간과 신장에 흡수된다. 이러한 비타민D는 피부 색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건선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 비타민D 하루 권장량에 따라 섭취하게 되면 피부에 매우 좋을 수 있다. 비타민D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비타민D 영양제를 먹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2. 비타민 C
비타민C는 피부 표피와 진피에서 발견되는 비타민이다. 특히, 비타민C가 많은 화장품들은 노화 방지를 도울 수 있다. 또한, 비타민C 영양제를 섭취하는 경우, 피부에 바르는 선크림 효과와 맘먹게 된다. 손상된 피부를 치유하고 도움을 주며 건조한 피부를 고치고 예방할 수 있다. 비타민 C 하루 권장량에 따라 섭취한다면 효능을 볼 수 있고 다양한 추천 이점들을 받을 수 있다.
3. 비타민 E
비타민 E 경우, 비타민 C와 마찬가지인 항산화제이다. 피부 관리를 도와주며, 자외선으로 손상을 최소화 해준다. 또한, 모공을 통해 방출되는 피지를 통해 피부에 좋은 성분으로 구성해준다. 컨디셔닝과 건조를 방지하고, 피부 염증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비타민 E 효능에 따라 하루 권장량을 섭취한다면 피부 합성에 매우 추천하는바이다.
4. 비타민 K
요즘 비타민K는 화장품이나 연고 그리고 주사로 찾을 수 있다. 특히, 연고나 주사의 경우 효능으로 피부를 안정화 시켜주는 기능을 한다. 상처, 타박상 및 수술로 영향을 받은 부위들을 치료하며 기미, 색소침착등 다양한 피부 상태를 개선시켜준다. 또한, 영양제를 섭취하게 되면 피부 치유 속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줘 하루 권장량에 따라 섭취한다면 부작용 없이 피부가 좋아질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