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부작용 및 효능 BEST 5

커피 맛있을뿐만 아니라 효능이 매우 뛰어나다. 요즘, 블랙 커피, 항산화 커피, 방탄 커피 등 다양한 커피 종류가 나오고 있다. 커피를 많이 마시는 만큼 부작용도 발생한다. 그러나, 커피는 세상에서 가장 건강에 좋은 음료중에 하나다. 이 글을 통해 커피 부작용 및 효능 BEST 5에 대해서 알아보자.

 

 

 

커피 부작용

블랙 커피 혹은 아메리카노등을 섭취하게 과다 섭취하게 되면 부작용을 유발하게 된다. 심장 건강이 안좋거나 평소에 수면 질이 안좋은 사람들에게는, 커피를 자주 섭취할 시 건강에 매우 나쁘다. 그러나, 하루 권장량만 지킨다면 커피 부작용은 없을 것이다.

1. 커피 효능 카페인

대표적인 커피 효능으로 카페인이 있다. 카페인은 자극제이자 각성제로, 억제성 신경 전달 물질을 차단하여 뇌에 도움을 준다. 카페인 섭취시 기분, 반응 시간, 기억, 경계 및 뇌 기능을 향상 시켜준다. 뇌 자극을 통해 건강에 매우 도움준다.

2. 지방태우는 음식

대표적인 지방태우는 음식이다. 지방태우는 약 원리는, 주로 카페인에서 가져온다. 카페인은 중추 신경계 자극 효과로 신진대사를 높이고 지방산의 산화를 증가시킨다. 또한, 지방태우는 운동과 같이 한다면 운동 능력을 향상 시켜 운동 성능을 약 11-12% 증가 시킨다.

 

 

 

3. 당뇨병 예방

당뇨병 예방 음식이다. 당뇨병 경우 인슐린 저항성 또는 인슐린 생성 불능으로 혈당 수준을 높인다. 커피를 반복적으로 마시게 되는 경우, 당뇨병을 낮춰준다. 또한, 하루에 커피를 한잔씩 마시는 경우 당뇨병 위험을 매우 낮춰줬다.

4. 알츠하이머 및 파키슨 예방

알츠하이머 원인은 대체로 스트레스와 다양한 이유로 발병한다. 파키슨 또한 ,외부 질병으로 인해 발병되는 경우가 많은데 커피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전형적으로 연구결과에 따르면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알츠하이머 및 치매 그리고 파키슨 병을 낮추는 것으로 밝혀졌다. 커피를 통한 도파민 생성을 통해 나은 결과를 가져다줬다.

 

 

5. 간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이자 차 그리고 약초라고 할 수 있다. 간에 좋은 영양제와 같은 효능으로 간경변에 도움된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간경변 위험을 80%까지 낮춰주며, 하루에 4잔 이상 마신 사람들은 가장 강한 효과를 느겼다. 또한, 간암 위험을 40% 이상 낮춘 결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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