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비타민C가 풍부한 15가지 음식

천연 비타민C가 풍부한 15가지 음식

신체에 천연 비타민C와 같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면역 체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나, 천연 비타민C를 많이 먹는 겨우 감기, 독감 및 기타 질병을 예방할 수 있고, 꾸준히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질병을 예방해주지는 못하지만, 최소한의 기저 질환은 막을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을 통해, 천연 비타민C가 풍부한 15가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자.

 

천연 비타민C가 풍부한 15가지 음식

1. 감귤류

모든 사람들이 감기에 걸린 후 곧바로 천연 비타민C를 먹기도 한다. 그 이유는, 천연 비타민C가 면역 체계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예로 들어, 백혈구 생성을 증가시키며 거의 모든 감귤류에는 천연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신체 자체적으로 비타민을 생성하지 않기 때문에, 매일 비타민C가 필요하다. 일일 권장량에 따라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감기나 기저질환에 좋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를 치료해준다는 연구 결과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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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피망

과일이나 채소중 천연 비타민C가 많은 음식중의 하나인 피망은 거의 3배가 많은 비타민이 들어있다. 특히나, 베타 카로틴이 풍부하다.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것외에도 비타민C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신체가 비타민A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은 눈과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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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천연 비타민C와 미네랄이 풍부하다. 비타민 A,C, E는 물론이고 섬유질과 많은 항산화제가 들어있다. 브로콜리는 쉽게 상할 수 있기 때문에, 깨끗히 세척을 한 후 섭취한다면 더 많은 영양소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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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마늘

마늘은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채소중의 하나이다. 음식에 풍미를 더하며, 건강에도 매우 좋다. 마늘은 동맥 경화를 늦춰주며,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마늘의 면역 강화 특성은 알리신과 같이 고농도 항 함유 화합물에서 발견되기 떄문에 비타민이 풍부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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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생강

생강은 많은 사람들이 질병이 걸린 후 찾는 음식중의 하나이다. 염증을 감소시켜주고 인후염과 염증성 질환을 줄이는데 큰 도움을 준다. 또한, 역류성 식도염이 걸린 사람들에게도 좋다.

생강은 만성 통증 감소 및 일반적인 통증을 완화시켜준다. 또한, 콜레스테롤 저하까지 시켜주니 신체에 정말 좋은 음식중의 하나라고 생각하면 좋을 듯 하다.

 

6. 시금치

시금치는 천연 비타민C가 풍부할뿐만 아니라 수많은 항산화제 및 베타 카로틴이 풍부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다. 시금치를 삶거나 데칠때, 적당히 요리하는 것이 영양분을 많이 남길 수 있다.

비타민A를 더 쉽게 흡수할 수 있고, 항영양제인 옥살산에서 다른 영양소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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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면역 체계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중의 하나이다. 비타민C뿐만 아니라 D의 훌륭한 공급우너이며, 면역 체계를 조절하여 질병에 대한 우리 몸을 자연적으로 방어해주는 역할을 하는 음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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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아몬드

아몬드는 감기 예빵과 퇴치에 있어서 비타민E가 풍부하다. 추가적으로, 건강한 면역 체계의 핵심인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해당 비타민은 지용성 비타민으로 건강한 지방으로 분류된다. 대표적인 음식으로, 견과류, 아몬드 등이 포함되어있다.

일일 권장 섭취량에 따라 섭취한다면, 살이 찌지 않고 건강한 지방만 얻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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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해바라기씨

해바라기는 인, 마그네슘, 비타민 B-6 및 C, E가 풍부하다. 면역체계 기능을 조절하는데 매우 중요하며, 다량의 비타민을 함유한 기타 식품으로는 아보카도 및 잎 채소가 있다. 해바라기씨는 셀레늄이 엄청 높아, 돼지독감 같은 바이러스 감염에도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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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심황

심황은 골관절염과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에 항염증제로 사용된 재료이다. 고농도의 커큐민은 근육 손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며, 커큐민은 면역 촉진제 및 항 바이러스제로써 많은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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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녹차

녹차는 천연 비타민C를 포함해 플라보노이드 및 항산화제의 일종이다. 녹차는 갈레이트를 에피갈로 바꾸는 역할을 하며 카테킨이 풍부한 강력한 항산화제이다. 카테킨은 면역 기능을 강화하며, 아미노산 L 테아닌도 들어있다. 해당 세포는 세균과 싸우는 화합물을 배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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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파파야

파파야는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이다. 비타민C 의 일일 권장량을 섭취하면, 파파인이라는 소화 효소를 섭취해 항염증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적절한 칼륨, 마그네슘 및 엽산이 있으며 신체에 매우 좋은 역할을 할 수 이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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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키위

파파야와 마찬가지로 키위는 엽산, 칼륨, 비타민K 및 비타민C를 포함해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다. 천연 비타민C는 백혈구를 강화하고 질병과 싸우며, 키위의 다른 영양소들은 신체기능을 적절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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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치킨

치킨은 염증을 낮추고 감기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치킨과 같이 가금류에는 비타민B 및 비타민C가 풍부하다. 또한, 신체에서 일어나는 많은 화학 반응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적혈구 형성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젤라틴, 콘드로이틴, 장치유 및 면역에 도움이 되는 기타 영양소가 풍부하다.

 

15. 조개

갑각류는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아연 및 비타민이 들어있다. 안연은 비타민과 미네랄 만큼 사람들이 관심을 많이 주지는 못하지만, 꼭 필요한 영양소이다. 아연 함량이 높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굴, 게, 랍스터, 그리고 홍합이 있다.

일일 권장량이 넘어 과다 섭취하는 경우, 실제로 면역 체계 기능을 저하할 수 있으니 조심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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