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수면 얼마나 자면 좋을까?

과수면 얼마나 자면 좋을까?

과수면이 아닌 권장되는 수면은 하루에 7~9시간은 자야한다. 인생의 약 1/3은 수면을 취하는 것인데, 많은 시간을 자는 것 처럼 보이지만 몸과 마음이 건강하기 때문에 생산적이고 활기차게 하루를 보낼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논렘과 렘수면 사이를 순환하며 졸음, 얕은 수면, 깊은수면, 과수면 등 5단계 수면단계가 있다고 한다.

연구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하루에 약 7~9시간 수면을 취하도록 권장을 하였다. 이 글을 통해, 과수면 얼마나 자면 좋을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과수면 얼마나 자면 좋을까?

얼마나 깊은 수면을 자야할까?

건강한 성인의 경우 20%정도는 깊은 수면을 취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8시간 정도 취침을 한다면 약 1시간 정도라고 할 수 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과수면이 아닌 얕은 수면을 취하게 된다. 깊은 수면을 취하게 되는 경우, 대표적인 효능으로 기억력 증가, 학습력 증가, 혈당 수치 및 신진대사 균형, 면역체계 활성화등이 있다.

깊은 수면이 없으면, 위와 같이 효과를 못누리며 수면부족 증상이 나타나게된다. 오히려 과수면을 취하는 경우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과수면 얼마나 자면 좋을까?

렘수면은 얼마나 자야할까?

렘수면은 얼마나 자야하는지 정확한 지침은 없지만, 해당 단계에서 꿈을 가장 많이 꾼다. 꿈이 감정을 처리하고 특정 기억을 굳히는데 도움을 주기 떄문이다. 일반적인 성인에게 렘수면은 약 20~25%로 구성이 된다.

하지만, 최근 연구에 따르면 과수면 또는 렘수면이 우울증과 관련이 있을 수있다. 특히나, 수면 습관을 갑작스럽게 바꾸는 경우 렘수면에 들어갈 수 있으니 매우 주의해야한다.

 

과수면 얼마나 자면 좋을까?

논렘수면은 어떻게 해야할까?

수면 과학자들에 따르면, 논렘수면은 일반적으로 기본단계이다. 오히려, 과수면을 취하는 경우, 비만, 우울증, 통증, 심장병 및 사망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유아나 미취학 아동의 경우 하루의 반나절인 약 10 ~ 13시간 정도 자는 것이 매우 좋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경우, 학습 및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질병에 노출되지 않으며 잠이 보약이라는 이유가 이러한 사유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깊은 수면을 취하는 방법

보통 8시간을 자지만, 깊숙히 못자는 경우 다음날 피곤할 수 있다. 뇌가 깊은 수면에 들어가도록 스스로 몰아넣는것은 불가능하나 최대한 정상치에 가깝게 수면을 취하는 방법은 있다. 대표적인 예는 아래와 같다.

스트레스를 덜 받고, 일 마무리, 아이 마스크 사용, 시원한 방에서 자는 것, 운동 후 취침, 건강한 식단, 백색 소음 등을 활용하면 도움이 된다. 또한, 수면 패턴을 추적하고, 렘수면 및 논렘수면에 대해서 연구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과수면 얼마나 자면 좋을까?

맨날 피곤한 이유는?

미국 수면협회에 따르면, 평소에 수면장애를 얻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예를 들어, 일반적인 수면장애,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 충분하지못한 수면, 과수면, 피로를 유발하는 건강 상태 등으로 인해 오히려 피곤해질 수 있는 것이다.

맨날 피곤하게 되는 경우, 악영향을 받게되 과수면 그리고 우울증으로 이어지고 결국에 불면증이나 다른 질병들을 유발할 수 있으니, 평소에 매일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결론, 과수면 얼마나 자면 좋을까

과수면 얼마나 자면 좋을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논렘수면 및 렘수면에 따라서 피로도 혹은 활력도가 달라질 수 있다. 평소에 잠을 꾸준히 자는 것도 좋지만, 오히려 과수면 처럼 많이 자는 것은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다.

많이 움직이고, 적당히 음식을 먹고 잠도 적당히 잔다면 건강에 나쁜것은 아무것도 없다. 뭐든지 과해서 발생하는 일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매일 관리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