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밀 효능 및 영양성분 BEST 5

오트밀 효능 및 영양성분 BEST 5

오트밀 다이어트로 주로 먹는 음식이다. 그만큼, 오트밀 효능이나 영양성분이 매우 뛰어나다. 하지만, 신체에 얼마나 좋은지 제대로 알 수 없었다. 이 글을 통해서, 오트밀을 먹으면 신체에 어떠한 영향을 줄 수 있는지 그리고 오트밀 효능과 영양성분에 대해서 알 수 있다. 오트밀 효능 및 영양성분 BEST 5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트밀 효능 및 영양성분 BEST 5

오트밀이란?

오트밀 효능 및 영양성분을 알기 전에, 오트밀에 대해서 알아야한다. 오트밀 경우 생 귀리라고 생각하면 된다. 특히, 다이어트나 아침 식사로도 좋아 주로 오트밀 시리얼로 먹거나 생으로도 먹는다. 또한 영양가가 매우 높다. 섬유질과 식물성 단백질이 주로 함량되어있다. 마그네슘, 셀레늄 및 인과 같은 영양소가 풍부할뿐만 아니라 수용성 섬유질이 들어 가 있기 때문에 다른 곡물보다 더 유익하다.

▼오트밀을 매일 먹은 후 변화▼

출처:유튜브

오트밀 효능 및 영양성분 BEST 5

1.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오트밀은 수용섬 섬유질이 풍부하여 콜레트레롤 수치를 낮춰준다. 콜레스테롤 흡수를 제한하여 지방 대사에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연구에 따르면 귀리를 매일 복용할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를 5-10%를 낮춰준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지방 대사와 콜레스테롤 수치에 큰 영향을 주니 꼭 먹어야한다.

 

 

 

 

오트밀 효능 및 영양성분 BEST 5

2. 혈당 조절 촉진

혈당을 조절하는 것이 가능하다. 당뇨병 환자의 경우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호르몬인 인슐린 생성에 오트밀이 매우 도움이된다. 오트밀 주 효능이 혈당 조절에 탁월하며, 탄수화물을 소화시키고 속도를 늦추며 인슐린 생산을 안정화 시킨다. 귀리를 매일 섭취하는 경우 혈당 수치가 46% 감소했다.

▼오트밀을 제대로 먹는 방법▼

출처:유튜브

오트밀 효능 및 영양성분 BEST 5

3. 심장 건강에 도움

고혈압의 경우 전 세계적으로 흔히 찾을 수 있는 질병이다. 생 귀리의 경우 수영섬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어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하루에 귀리를 계속 섭취한 집단군 경우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이 모두 감소했다. 또한, 고혈압 약을 복용하는 사람들 경우 73%가 오트밀을 먹고 약을 끊었다.

 

 

 

 

오트밀 효능 및 영양성분 BEST 5

4. 장염 완화

귀리경우 배설물 부피를 늘려 건강한 장을 만들어준다. 장염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특히나 효과가 좋다. 불용성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는 오트밀 경우, 대변 무게를 3.4 그램 정도 증가시켜 장을 건강하게 도와준다. 또한, 변비를 치료할 수 있으며 장염 완화에도 매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트밀 다이어트 효능▼

출처:유튜브

오트밀 효능 및 영양성분 BEST 5

5. 다이어트에 도움

오트밀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다이어트에 도움될 수 밖에 없다. 부분적으로 수용섬 섬유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포만감을 증가 시킨다. 또한, 식욕 억제기능을 부여하기 떄문에 왜 오트밀 시리얼 다이어트를 하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생 귀리의 베타글루칸 함량이 높기 때문에 오트밀 다이어트에 매우 도움이 되는 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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