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수화물 다이어트 음식 종류 BEST 10

탄수화물 다이어트 음식 종류 BEST 10

다이어트 하기에는 쉽지 않다. 특히, 탄수화물로 인해서 체중 감량하기에는 어렵다. 그러나, 탄수화물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된다면, 체중 감량은 어느 누구보다도 쉽게 진행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서, 탄수화물 다이어트 음식 종류를 확인 한 후에 음식을 가려 먹는다면 성공할 것이다. 탄수화물 다이어트 음식 종류 BEST 10에 대해서 알아보자.

탄수화물 다이어트 음식 종류 BEST 10

1. 탄수화물 다이어트 음식 첫번째 아마씨

아마씨는 탄수화물 다이어트 음식 종류 중에 가장 적합하다. 오메가 3 지방산, 섬유 및 산화 방지제가 들어있다. 또한, 소화 가능한 순 탄수화물이 적기 떄문에 다이어트에 유리하다. 특히, 아마씨 경우, 다른 기름보다 오메가 6와 오메가 3 비율이 낮다. 특히, 오메가 효능 경우 여러 만성 질환 위험 요소를 감소 시켜주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아마씨 효능과 효능▼

출처: 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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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치아 씨드

치아 씨드는 여러가지 영양소가 풍부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섬유질, 단백질 및 여러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다. 또한, 오메가 3 지방산이 가장 많이 들어가 있는 씨앗중 하나이다. 치아 씨드는 주로 샐러드나 요구르트 위에 뿌려서 먹으면 더 쉽고 재밌게 먹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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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아보카도

건강한 지방이 풍부한 아보카도는 다른 야채에서 찾을 수 없는 독특한 질감이 있다. 일반적으로 야채로 섭취되며 다양한 요리에도 사용되는 야채 중 하나이다. 단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아보카도는 섬유질, 엽산, 칼륨 및 비타민 K 및 C등이 풍부하다.

▼아보카도 효능▼

출처: 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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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아몬드

아몬드는 세계에서 인기 있는 견과류 중 하나이다. 간식으로도 먹기 쉽고, 영양가가 높으며 지방, 항산화제, 비타민 E, 망간 및 마그네슘을 포함한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있다. 섬유질과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이기 때문에 포만감을 높이고 다이어트에 매우 도움이 된다.

탄수화물 다이어트 음식 종류 BEST 10

5. 고기

돼지고기 혹은 소고기는 먹기에 따라 탄수화물 다이어트로 이어질 수 있다. 탄수화물, 단백질 및 지방이 적절하면서 건강한 지방과 섬유질이 풍부하다. 또한, 미네랄, 구리 및 망간이 풍부하다. 구리는 뼈 형성과 심장 건강에 좋고, 망간은 지방 대사와 효소 기능에 필수적이다. 

▼진짜 고기가 몸에 안좋을까?▼

출처: 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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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블랙베리

블랙베리는 한국에서 찾기 어려운 열매 중 하나이다. 비타민C 가 매우 뛰어나여, 피부에도 좋으며 탄수화물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뛰어난 과일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만성 염증, 심장병 및 특정 형태의 암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 매일 블랙베리를 먹은 집단군 경우 지방 연소와 인슐린 감수성이 증가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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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딸기

딸기의 경우, 아시아에서 쉽게 섭취할 수 있는 과일 중에 하나이다. 칼로리가 적고,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매우 도움이 된다.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질병을 예빵하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 간식으로도 먹기 좋고, 탄수화물 다이어트에도 부담이 없기 때문에 추천한다.

▼딸기가 몸에 미치는 영향▼

출처: 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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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가 탄수화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줄 누가 알았겠는가? 생생한 녹색과 독특한 맛으로 아이스크림 및 케이크등 다양하게 사용된다. 영양적으로 건강한 지방과 비타민 B6, 혈당 조절등이 가능하며 필수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탄수화물 다이어트에 매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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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콜리 플라워

브로콜리의 자매품이라고 할 수 있는 콜리 플라워 경우,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에서 인기있는 야채중에 하나이다. 곡물 대체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저탄수화물로 다양한 음식 레시피를 사용할 수 있다. 칼로리와 탄수화물이 적고, 섬유질, 비타민 및 미네랄이 높은 야채이다. 신진대사와 DNA 활성화를 통해 뇌와 간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된다.

▼콜리 플라워가 몸에 미치는 영향▼

출처: 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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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시중에서 싸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야채중에 하나이다. 칼로리만 낮을뿐만 아니라, 섬유질, 엽산, 칼륨 및 비타민 C와 몇가지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하다. 또한, 타 야채들보다 단백질이 풍부하여 쉽게 요리가 가능하다. 굽거나 다른 방법으로 요리하면 좋지만, 가장 효과가 좋은 요리방법은 데쳐서 먹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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