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식 후 대처 방법 BEST 10

폭식 후 대처 방법 BEST 10

폭식 후 대처 방법은 매우 어렵다. 어느 누구나 다이어트를 꿈꾸며 내일은 안 먹어야지 하면서 다시 먹게 되는 것이 폭식이다. 과식과 폭식은 동일한 의미로 사용된다. 그러나, 이 글을 통해 폭식 후 대처 방법을 제대로 안다면 다음날 굶기를 할 필요없을 정도로 유익할 것이다. 폭식 후 대처 방법 best 10에 대해서 알아보자.

 

 

 

 

폭식 후 대처 방법 BEST 10

1. 폭식 후 굶기를 하지말라.

폭식 후 리셋을 한다고 굶는 사람들이 많다. 오히려 이러한 경우는 부작용을 유발해 설사나 면역력을 떨어지게 하는 결과를 가져다 준다. 다음날 먹지 않는다고 신체가 다시 리셋이 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특히, 이러한 경우는 다이어트 할때 많이 벌어지는데 안좋은 영향만 가져올 뿐이다.

▼폭식을 멈추는 방법▼

출처: 유튜브

폭식 후 대처 방법 BEST 10

2. 폭식 후 물 섭취

폭식 혹은 과식을 한 이후, 물 섭취를 최대한 삼가해야한다. 이유는, 면역력이 약하거나 장이 약한 경우에는 물을 마시는 것이 장을 활발하게 하거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줄 수는 있지만, 설사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다. 소량의 물 섭취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다량의 물 섭취는 오히려 다음날 몸무게 리셋을 하는 것 혹은 굶기 보다 더 나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폭식 후 대처 방법 BEST 10

3. 컴퓨터나 티비 앞에서 먹지 않기

컴퓨터나 tv 앞에서 먹는 행위는 과식을 유발할 수 밖에 없다. 이러한 습관들은 전혀 효과가 없어 보이지만, 폭식에는 기여하는 것은 확실하다. 오히려, 식사 중에 산만 해지는 경우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음식을 먹는 동안 비 집단군에 비해서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폭식을 극복하는 방법 6가지▼

출처: 유튜브

폭식 후 대처 방법 BEST 10

4. 과식 유발 음식을 찾자

굶는 것이나 다이어트를 하는 것보단 과식을 유발하는 음식을 찾아야한다. 예를 들어, 아이스크림이나 과자등 과식을 유발할 수 있는 제품들은 눈에서 안보이는 곳에 배치하는것이 좋다. 또한, 과일이나 채소등 몸에 좋은 음식을 식탁 위에 놔둔다면 이러한 행동들이 폭식으로 이어질 수가 없다.

폭식 후 대처 방법 BEST 10

5. 좋아하는 음식은 먹기

무작정 폭식이나 과식 후 굶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경우는, 오히려 배고픔을 더 유발해 과식으로 이어진다. 그러나, 좋아하는 음식을 조금씩 줄여가는 방향으로 이어간다면 폭식 후 대처는 할 수 있다. 그러나, 한번에 끊는 경우 과식 후 대처 방법이 없으니 적당하게 좋아하는 음식을 먹는 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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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유튜브

폭식 후 대처 방법 BEST 10

6. 그릇에 꺼내서 먹기

용기에서 바로 먹는것보다 직접 꺼내서 그릇에 담아 먹는 것이 폭식을 막을 수 있다. 대신, 한번의 섭취로 칼로리를 줄일 수 있게 작은 접시에 많은 양을 담는다면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측정 도구를 구매해 다양한 유형의 음식을 측정한 뒤 칼로리 계산 및 그에 맞는 음식을 섭취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다.

폭식 후 대처 방법 BEST 10

7. 스트레스를 줄이자

스트레스는 과식으로 이어질 수 있다. 그러니,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을 우선적으로 찾는게 중요하다. 만성 스트레스는 식욕과 호르몬인 코티솔 수치를 높인다. 연구에 따르면,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과식, 기아 증가, 폭식, 체중 증가로 이ㅓ진다. 일상적인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서는 좋아하는 음악을 듣거나 명상 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

출처: 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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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 먹기

콩, 야채, 귀리 및 과일등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좋다. 그 이유는, 이러한 음식들이 더 오래된 만족감과 포만감을 부여하여 폭식을 막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아침 식사로 섬유질이 풍부한 귀리를 먹은 집단군은 비 집단군에 비해 점심 시간에 덜 먹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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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정기적인 식사하기

정기적인 식사는 체중감량등 다이어트에도 매우 도움이 된다. 간헐적 단식 경우, 일부의 경우 효과가 있다. 그러나, 식사를 제한하게 되면 더 많이 먹을 수 있는 경우가 발생한다. 그러나, 하루종일 정기적인 식사를 하게되면 음식 섭취를 줄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점심식사를 조금 먹고 저녁 식사를 건강식으로 먹는다면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

▼건강하게 식단 짜는 방법▼

출처: 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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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체중 다이어리 적기

체중 다이어리 적는 것이 도움된다. 또한, 음식일기도 같이 적는다면 음식을 추적하면서 칼로리도 측정하게 되고 과식 후 대처를 하기 전에 미리 예방할 수 있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다이어리를 적는 것이 자체 모니터링을 거쳐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폭식을 유발하는 음식들을 체크할 수 있기 때문에 과식 후 대처 방법으로는 뛰어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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