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과다, 신장 손상 및 기타 부작용

비타민d 과다, 신장 손상 및 기타 부작용

비타민D를 과다섭취하는 경우 신장 손상부터 다른 장기 손상까지 부작용이 매우 많다. 연구에 따르면, 혈액 내 크레아틴 수치가 증가하여 신장 손상 및 기능 장애를 시사하였다. 보통 일일권장량은 약 1,000IU인데 이것보다 더 많은 양을 장기적으로 섭취하는 경우 부작용이 발생하는 것이다.

장기적으로 섭취한 비타민D 양이 많기 떄문에 혈액에 칼슘이 과다하여 신장 손상을 유발한다. 비타민D 독성은 복용량이 매우 많을 경우 발생하며, 신부전을 유발할 수 있고 신체에서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 투석까지 해야하는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비타민d 과다, 신장 손상 및 기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비타민d 과다, 신장 손상 및 기타 부작용

비타민D 얼마나 섭취해야하나?

비타민D는 신체가 강한 뼈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신체가 적절한 수준의 칼슘과 인산염을 흡수하여 뼈를 건강하게 유지한다. 연구에 따르면, 따로 영양제가 필요없이 충분한 비타민D를 섭취한다.

그러나, 최근 마케팅으로 인해 점점 더 많은 영양제를 섭취하면서 과다 섭취하는 경우가 많기 떄문이다. 비타민D 과다 섭취하는 경우 변비와 메스꺼움과 같은 부작용 증상을 발견할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 신장 결석 및 손상을 유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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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d 과다, 신장 손상 및 기타 부작용

비타민D 영양제 꼭 먹어야하나?

비타민D 영양제 꼭 먹어야하는가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비타민D 영양제는 일일 권장량에 따라 섭취하면 문제가되지 않는다. 또한 부작용도 거의 없다. 일반적으로, 많은 전문가들이 비타민D 섭취가 필요한 사람만 영양제를 섭취하면 된다고 얘기를 한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심장 마비, 뇌졸중 및 암과 같은 심혈 관계 결과에 따른 비타민D 섭취 이점을 확인한 결과 아무런 효능이 없었다. 일부 사람들은 주로 5,000IU 혹은 10,000IU를 섭취하여 효능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과학적으로 입증된 자료는 없다.

모든 사람이 비타민D를 복용할 필요는 없으며, 다량의 비타민D를 복용한다고 해서 더 많은 효능이 있는 것도 아니다. 오히려 비타민D 과다 섭취를 함으로써 부작용만 유발할 뿐이다.

 

비타민d 과다, 신장 손상 및 기타 부작용

결론, 비타민d 과다, 신장 손상 및 기타 부작용

비타민d 과다, 신장 손상 및 기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다. 비타민D 적당하게 먹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딱히, 영양제를 섭취해야할 정도로 비타민D를 섭취할 필요는 없다.

오히려 일일 권장량에 따르지 않고 과다 섭취하는 것이 신장 손상 및 기타 장기에 큰 손실을 유발할 수 있다. 지용성 비타민이기 떄문에, 신체에서 배출하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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