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여드름 효능 및 부작용

비타민D 여드름 효능 및 부작용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D 섭취에 따라 여드름이 관계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비타민D는 지방이 많은 생선, 유제품 및 영양제에서 발견되는 지용성 호르몬이다. 비타민D는 햇빛에 노출되면 얻을 수 있는데, 비타민D 결핍이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여드름은 모공이 막혀 피부에 붉은 융기나 여드름이 생기는 피부상태를 일컫는다. 여드름은 호르몬 수치, 박테리아, 오일 등의 변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비타민D 여드름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보도록 하자.

 

비타민D 여드름 효능 및 부작용

비타민D와 여드름 연관성은?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D 결핍으로 인해 여드름을 유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결절성 여드름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 비타민D 수치가 낮아지면 더 심각한 증상 및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여드름이 있는 사람들은 비타민D 영양제를 섭취했을때 증상이 크게 개선되었다. 비타민D에는 향균성이 있어, 세균성 증식으로 인한 경우에는 비타민D를 국소부위에 발라주면 진정효과가 있다.

비타민D는 항염증제 성질을 가지고 있다. 충분한 비타민D 섭취가 염증 증상 및 재발성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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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D 여드름 효능 및 부작용

비타민D 여드름 효능

비타민D가 부족한 경우 햇빛을 쬐더라도 여드름이 고쳐지지 않는다.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지 않고, 햇빛에 장기간 노출되는 경우 오히려 피부암에 걸릴 수 있다. 건강 보조 식품을 섭취하고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비타민D가 자연적으로 풍부한 음식은 없다. 특히, 우유와 치즈 같은 유제품은 비타민의 훌륭한 공급원이지만 오히려 여드름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 특히, 유당 불내증인 경우 오히려 비타민D 결핍을 유발할 수 있다는 연구자료가 있다.

비타민D 영양제를 직접 섭취하도록 하자. 일일 권장량인 1,000IU 정도만 섭취하도록 하자. 비타민D는 지용성 비타민이기 떄문에 체내에 축적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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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D 여드름 효능 및 부작용

비타민D 여드름 부작용

여드름 떄문에 비타민D를 과다 섭취하는 경우 심각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비타민D 독성의 흔한 부작용은 고칼슘 혈증이라 불리는 혈액 내 칼슘 축적이다. 고칼슘 혈증은 메스꺼움과 구토를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너무 많은 비타민D를 섭취하는 경우 심장 부정맥, 조직 석회화, 신장결석 및 장기 손상을 유발할 수 있다. 여드름떄문에 비타민D를 섭취하는 것은 그만둬야한다. 꼭 적당량만 먹는것을 권장한다.

 

비타민D 여드름 효능 및 부작용

결론, 비타민D 여드름 효능 및 부작용

비타민D 여드름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다. 재발성 여드름이 있는 경우, 비타민D 결핍이 있을 수 있다. 비타민D 결핍은 다른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스스로 어떠한 증상을 가지고 있고 그리고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하고 있는지 알아보자. 이에 따른, 여드름 화장품 및 치료를 통해 개선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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