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토제닉 식단, 어떤걸 먹어야하나?

키토제닉 식단, 어떤걸 먹어야하나?

식이요법이나 체중감량에 대한 니즈가 많아지면서, 키토제닉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체중을 줄이고 건강을 개선하기위해 키토제닉 식단이 유행하고 있다. 연구에 따르면, 키토제닉 식단이 지방 손실을 촉진하고 제2형 당뇨병 및 인지기능 저하와 같은 특정 상태를 개선한다.

키토제닉 다이어트라는 것은 알겠는데, 식단은 어떻게 먹어야할까? 이 글을 통해 키토제닉 식단, 어떤걸 먹어야 하는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키토제닉 식단, 어떤걸 먹어야하나?

키토제닉 식단 기본사항

키토제닉 다이어트는 원칙적으로 지방이 탄수화물에 비해 높고, 단백질은 중간정도 섭취하는 것이다. 지방은 대부분의 탄수화물을 대체하고 총 칼로리 섭취량의 75%를 섭취해야한다.

탄수화물은 일반적으로 약 5%에 제한되며, 단백질은 약 20%를 먹어야한다. 키토제닉 식단에서 케토시스를 생성할 때 까지 식단을 유지하여야한다.

지방은 종종 높은 칼로리가 발생할 수 있지만, 연구에 따르면 키토제닉 식단 자체가 저지방 식이요법보다 체중 감량 촉진에 훨씬 효과적이다.

또한, 배고픔을 줄이고 포만감을 증가시켜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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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토제닉 식단, 어떤걸 먹어야하나?

키토제닉 식단, 어떤걸 먹어야하나?

키토제닉 식단을 구성하려면 다양한 음식을 먹어야 한다. 주로 단백질이 있으면서 좋은 지방을 어떻게 섭취할 것이냐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한다. 식단은 아래와 같다.

l  계란

l  가금류: 닭고기 및 칠면조

l  생선: 연어, 청어 및 고등어

l  고기: 돼지고기 및 소고기

l  지방이 많은 유제품: 요거트, 버터 및 크림

l  치즈: 체다, 모짜렐라, 브리, 염소 치즈 및 크림치즈

l  견과류: 마카다미아 너트, 아몬드, 호두, 호박씨, 땅콩 및 아마씨

l  너트버터: 천연 땅콩, 아몬드 및 캐슈버터

l  지방오일: 코코넛 오일,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오일, 코코넛 버터 및 참기름

l  아보카도

l  채소: 브로콜리, 토마토, 버섯 및 고추

l  양념: 소금, 후추, 식초, 레몬주스, 허브 및 향신료

 

 

키토제닉 식단, 어떤걸 먹어야하나?

키토제닉 식단과 어울리는 음료는?

설탕 섭취를 줄여야 한다. 설탕은 주로 주스, 소다, 아이스 티 및 커피를 포함해 다양한 음료에서 찾을 수 있다. 식이요법을 하는 동안 고 탄수화물 음식은 무조건 피해야한다.,

과당이 많은 음료가 당뇨병 위험까지 증가시키기 떄문에, 최대한 키토제닉 식단을 유지하기 위해 항상 신경써야하는 부분이 있다. 해당 식이요법과 어울리는 음료는 무엇일까?

주로, , 탄산수, 아메리카노 및 무가당 녹차이다. 해당 음료로 섭취 할 것을 권장하며, 맥주나 소주 등은 섭취하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

 

키토제닉 식단, 어떤걸 먹어야하나?

결론, 키토제닉 식단, 어떤걸 먹어야하나?

키토제닉 식단, 어떤걸 먹어야 하는가에 대해서 알아봤다. 건강한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이요법은 75% 지방, 20% 단백질, 5g 이하의 탄수화물로 구성되어야 한다.

계란, 육류, 유제품 및 저탄수화물 야채와 같은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품 및 무설탕 음료에 중점을 둬야한다. 또한, 가공된 식품들은 건강에 해로우니 섭취하지 말자.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이 있지만, 키토제닉이 그만큼 유명한 이유는 쉽고 재밌게 그리고 건강하게 뺄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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