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에 좋은 음료 List 5

당뇨병에 좋은 음료 List 5

당뇨병이 있으면 당뇨병에 안좋은 음식들이나 음료는 어떤 것이 있는지 그리고 식단은 어떻게 구성해야하는지 철저히 알아야한다. 섭취하는 탄수화물수와 혈당에 미치는 영향을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연구에 따르면, 칼로리가 없거나 저칼로리를 권장하는 이유는, 혈당의 급상승을 막기 위해 당뇨병에 좋은 음료를 추천한다. 음료를 선택할떄 칼로리가 없거나 저칼로리 음료가 좋다.

예를 들어, 레몬주스나 라임주스, 그리고 저지방 유제품 등 다양한 음료수를 섭취해보는 것이 좋다. 이 글을 통해 당뇨병에 좋은 음료 List 5에 대해서 알아보자.

 

당뇨병에 좋은 음료 List 5

1. 당뇨병에 좋은 음료 첫번째, 물

당뇨병 환자에게는 물이 최선의 선택이다. 이유는 혈당 수치를 높이지 않기 떄문이다. 고혈당 수치는 탈수를 유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충분한 물을 섭취하는 경우 소변을 통해 여분의 포도당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남성의 경우 약 3리터의 물이 일일 권장량이고, 여성의 경우 약 2리터를 마실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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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병에 좋은 음료 List 5

2. 차

녹차 혹은 홍차는 혈압을 낮추고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 하루에 약 6컵을 마시는 경우 제2형 당뇨병 위험을 낮춰준다.

루이보스나 녹차 그리고 홍차와 같은 향기로운 차를 만들어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하다. 카페인을 신경쓰지 않는다면 얼 그레이와 자스민 녹차도 훌륭한 옵션이 될 수 있다.

 

당뇨병에 좋은 음료 List 5

3. 커피

커피는 제2형 당뇨병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하루에 2-3컵을 마시는 경우, 위험 수준이 훨씬 낮아진다는 연구결과를 발견하였다.

카페인과 디카페인 커피에 모두 적용이 가능하며, 카페인을 섭취 못하는 사람에게는 디카페인 커피를 섭취하자. 그러나, 커피에 우유, 크림 또는 설탕을 첨가하면 칼로리증가로인해 혈당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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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병에 좋은 음료 List 5

4. 야채주스

100% 과일 주스라고 적혀있는 과일주스는 100% 설탕이다. 토마토 주스 또는 야채주스를 대안으로 마시는 것을 권장한다. 녹색 채소, 샐러리 또는 오이를 딸기와 함께 혼합하면 비타민과 미네랄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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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병에 좋은 음료 List 5

5. 저지방 우유

유제품의 경우 매일 먹는 식단에 포함 시키는 것을 권장한다.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루에 약 2컵정도를 마시면 당뇨병에 매우 도움이 된다.

많은 유제품 대체제에는 비타민D와 칼슘이 부족하다. 최소한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따로 영양제를 먹는게 도움이 될 수 있다.

 

당뇨병에 좋은 음료 List 5

결론, 당뇨병에 좋은 음료 List 5

당뇨병에 좋은 음료 List 5에 대해서 알아봤다. 당뇨병에 좋은 음식들이나 음료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당뇨병을 치료는 불가능하겠지만 예방은 할 수 있다. 

꾸준히 식단을 유지하고 매일 매일 운동을 열심히 한다면 당뇨병 관리를 충분히 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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