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콩 효능 및 영양성분, 키토제닉 다이어트에 도움되나?

렌즈콩 효능 및 영양성분, 키토제닉 다이어트에 도움되나?

렌즈콩은 영양이 풍부하고 저렴한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으로써, 스프나 죽으로 주로 요리를 해먹는다. 그러나,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에 렌즈콩이 효능이 있을까에 대한 의문이 있을 것이다.

케토 다이어트 혹은 키토제닉 다이어트는 지방이 많고 단백질이 적당하여 탄수화물이 매우 적은 식습관이다. 예로 들어, 케톤 식이요법을 따르는 경우 하루 탄수화물 섭취량을 약 25-50g 정도로 제한해야한다.

이 글을 통해 렌즈콩 효능 및 영양성분, 키토제닉 다이어트에 도움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렌즈콩 효능 및 영양성분, 키토제닉 다이어트에 도움되나?

케토시스 유지

케토시스 상태에 진입하려면 키토제닉 식단을 유지해야한다. 케토시스 상태는 신체가 에너지를 위해 탄수화물대신 지방을 연소시키는 상태이다.

케토시스를 유지함으로써 빠른 체중감량과 혈당 조절을 할 수 있다. 이러한 경우, 전분이 많은 채소, 곡물, 및 콩과 같은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은 키토제닉 다이어트와 맞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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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즈콩 영양성분

렌즈콩은 병아리 콩을 포함하여 탄수화물 함량이 높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에서 분류된다. 실제로, 렌즈 콩 1컵은 약 36그램의 탄수화물을 제공한다. 

순 탄수화물만 섭취한다고 하여도, 렌즈콩 1컵은 하루동안 탄수화물 수당의 약 50% 이상을 소비한다. 엄격한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을 섭취하는 경우 렌즈콩을 먹으면 안된다.

그러나, 한가지 이점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한다. 특히, 칼륨, 마그네슘, 엽산, 인 및 철분을 제공하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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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렌즈콩 효능 및 영양성분, 키토제닉 다이어트에 도움되나?

렌즈콩 효능 및 영양성분, 키토제닉 다이어트에 도움되는지 알아봤다. 결론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케토시스 진입하기 위해서는 식단을 조절해야하는데 렌즈콩은 케톤 식이요법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러나, 키토제닉이 아닌 일반적인 식단을 구성하는 경우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렌즈콩 영양성분에 따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렌즈콩 대안으로는 채소, 버섯, 브로콜리 및 아몬드가 케토제닉 다이어트에 도움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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