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기닌 왜 효과가 좋을까?

아르기닌 왜 효과가 좋을까?

아르기닌은 단백질에서 얻는 20가지 아미노산 중 하나의 요소이다. 보통, 음식을 통해서 아르기닌을 섭취한다. 그만큼, 효과가 좋아 누구나 찾아서 먹을 정도의 아르기닌 효과가 있다.

그러나, 특정 건강 상태로 아르기닌을 꼭 섭취해야하는 경우 의사의 진단에 따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아르기닌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면 부작용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다.

이 글을 통해 아르기닌 왜 효과가 좋을까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르기닌 왜 효과가 좋을까?

아르기닌 음식

아르기닌은 주로 다양한 음식에서 발견된다. 예를 들어, 가금류, 생선, 씨앗, 견과류, 콩, 채소 및 과일 등에서 아르기닌이 풍부한 음식들을 찾아볼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제대로 된 식단을 먹는 경우 충분한 아르기닌을 섭취할 수 있다. 그러나, 그렇지 않은경우에는 아르기닌 영양제를 따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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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기닌 왜 효과가 좋을까?

아르기닌 효능은?

아르기닌의 효능은 산화질소를 합성한다. 산화 질소는 혈관이 이완되고 팽창하도록 도와준다. 예를 들어, 관상 동맥 질환, 말초 혈관 질환 혹은 발기 부전치료를 돕기위해서는 아르기닌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심혈관 건강에 좋은 이유는, 관상 동맥 질환, 막힌 동맥, 협심증을 뚫어 피를 잘돌게 해주는 역할을 하기 떄문이다. 하지만, 최근 연구에 따르면 오히려 아르기닌을 섭취하는 것이 심장마비를 불러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발기 부전의 경우, 아르기닌 보충제를 섭취하는 경우 혈류 개선에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L-시트룰린을 L-아르기닌으로 변환시켜주는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른 용도로는, 감염을 예방하거나 상처 치유를 돕고 그리고 수술 후 회복을 지원해주는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마지막으로, 운동 전에 아르기닌을 섭취하는 경우 에너지를 더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아르기닌 왜 효과가 좋을까?

결론, 아르기닌 왜 효과가 좋을까?

아르기닌 왜 효과가 좋을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아르기닌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대표적인 효과로 에너지를 상승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섭취했을 때 다양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니 옳은 복용법에 따라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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