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식 막는 방법 BEST 6

과식 막는 방법 BEST 6

한국인들은 타 국가에 비해 많이 먹는 역량이 있다. 이로인해 과식을 하게되고, 부작용으로 설사, 복통, 두통 그리고 구토 등 다양한 부작용을 유발한다. 

다이어트느 해야하지만 체중 줄이는데는 실패하는데 바로 과식때문에 항상 실패하는 것이다. 배고픔을 억제하면서 칼로리를 줄이는데 신경을 써야한다.

이 글을 통해 과식 막는 방법 BEST 6에 대해서 알아보자.

 

과식 막는 방법 BEST 6

1. 접시를 바꾸자

식사를 할때 접시 크기가 중요하다. 접시 크기를 반만 줄여도, 음식의 섭취량을 매우 줄일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접시 크기에 따라서 먹는 칼로리 양이 바뀐다고 한다.

또한, 전분이 많은 탄수화물이나 나쁜 지방이 아닌 채소와 과일을 중심으로 많이 먹어 칼로리 섭취량을 매우 줄여야한다. 그리고, 야채 및 과일 접시는 크게 만들어 더 많이 섭취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관련글 바로가기: 야식 안먹는 법 BEST 7

 

과식 막는 방법 BEST 6

2. 모든 식사 또는 간식은 단백질로

단백질이 탄수화물이나 지방보다 포만감을 더 증가시킨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20-30% 칼로리 중 단백질을 섭취하는 경우 단기간 및 장기적으로 포만감을 더 증가시켰다.

단백질이 많은 음식 예로, 계란, 가금류, 유제품, 해산물 및 생선 등 단백질이 풍부하다. 또한, 식물성 단백질인 콩, 두부 및 너트버터 등 섭취하는 경우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

 

과식 막는 방법 BEST 6

3. 물을 마신다

주스나 탄산음료는 칼로리가 매우 높다. 식사 전에 물을 마시는 것은 과식을 예방해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식사전에 2컵 정도 물을 마신 집단군은 대조군에 비해 약 13% 적게 음식을 섭취하였다.

칼로리가 높은 음료를 물로 대체하는 경우에도 식사시 총 칼로리를 낮출 수 있다. 식사와 함께 물이나 칼로리 없는 음료를 마셔 섭취량을 늘리지 않고 갈증을 해소하자.

▶관련글 바로가기: 항상 배고픈 이유 WORST 10

 

과식 막는 방법 BEST 6

4. 야채 스프 혹은 샐러드 먹기

메인 디쉬로 들어가기 전에 야채 스프 혹은 샐러드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메인 음식을 먹기전에 스타터를 먹는 경우 칼로리 섭취량이 약 12% 정도 줄였다.

또한, 수분 함량이 높고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로 가득 찬 식단이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다. 또한, 고 섬유질 및 단백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과식 막는 방법 BEST 6

5. 자세

자세를 바르게 하고 섭취하는 것이 과식을 막을 수 있다. 또한, 밥을 먹을때 티비나 스마트폰을 끄고 먹는 경우 음식을 덜 섭취하는 경우가 있다.

감정적으로 먹는 습관이 있다면 걷기, 운동, 차 한잔마시기 등 다양한 전략을 통해 과식을 막아야한다. 또한, 오랫동안 먹는 것이 포만감을 부여하여 과식을 막을 수 있다.

▶관련글 바로가기: 돈 아끼는 음식 습관 TOP 11

 

과식 막는 방법 BEST 6

6.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이 기분을 좀 더 돋구워 준다. 오트밀, 배, 콩과 같은 수용성 식이섬유가 함유된 식품은 과식을 막아준다. 수용성 섬유는 더 ㅁ낳은 수분을 흡수하여 대량으로 공급하기 떄문이다.

또한, 소화 속도를 늦추고 배고픔을 억제한다. 연구에 따르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아마씨나 치아씨를 식사에 첨가하여 먹는다면 포만감을 더 높여준다.

추가적으로, 치아씨를 먹는 경우 6개월 정도 후에 기아 호르몬인 그렐린 수치가 매우 감소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과식 막는 방법 BEST 6

결론, 과식 막는 방법 BEST 6

과식 막는 방법 BEST 6에 대해서 알아봤다. 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한다고 과식을 막는 것은 아니다. 채소로 더 많은 음식을 먹거나 더 작은 접시를 사용하여 많은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이다.

또한, 호르몬으로 인해 과식을 유발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기적인 식습관 개선을 통해 과식을 막고 다이어트에 성공하도록 하자.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