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아끼는 음식 습관 TOP 11

돈 아끼는 음식 습관 TOP 11

건강에 좋은 음식은 대체로 비싸다. 하지만, 돈 아낀다고 줄여서 먹다가는 오히려 병원행이 더 가까워질 수 있다. 그러니, 밥 먹을때 습관을 들여놓는다면 돈을 충분히 아낄 수 있다.

돈 아끼는 음식 습관이라는 것이 따로 있을까? 돈을 절약하면서 전체 단일 성분 식품을 먹는 방법은 따로있다. 이 글을 통해 돈 아끼는 음식 습관 TOP 11에 대해서 알아보자.

 

돈 아끼는 음식 습관 TOP 11

1. 돈 아끼는 음식 습관 계획하기

슈퍼마켓에 가서 돈을 절약하려면 미리 계획하고 가는 것이 필수적이다. 매주 하루를 사용하여, 다음주에 먹을 식량들을 계획해야한다. 또한, 냉장고 파먹기를 실천해야한다.

냉장고 파먹기를 통해서 추후 사용할 재료들이 많기 때문에 요리도 다양해진다. 이것만 지키자. 슈퍼마켓 가서 원래 사려고 했던 것들만 사는 것이 가장 베스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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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아끼는 음식 습관 TOP 11

2. 집에서 요리하기

한국에서는 아직 외식비용이 저렴할 수 있지만, 더 정확하게 계산해보면 집에서 요리하는게 저렴하다. 외식보다는 집에서 요리를 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중요하다.

식당에서 1-2명이 먹는 식사 값은, 집에서 4-5명 먹을 정도의 양이 된다. 어떤 사람들은 주말에 일주일 내내 요리 하는 것이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한끼씩 요리 하는 사람들도 있다.

집에서 요리하면 결론적으로 식비를 매우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돈 아끼는 음식 습관 TOP 11

3. 냉동실 보관

메인 요리를 만들고 난 다음에 음식은 100% 남게 된다. 남은 음식은 점심 혹은 저녁 등 다르게 이용될 수 있는데 음식을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남은 음식같은 경우는 수프, 튀김, 샐러드 등 다양하게 만들 수 있다. 냉동실에 음식을 보관하는 경우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하니 꼭 이용해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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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배고플때 쇼핑하지 않기

배고플때 쇼핑을 하거나 마트에 가면 충동적으로 구매하기가 쉽다. 배가 고플떄는 특히 판단력이 흐려지기 때문에 예산에 안맞는 음식을 구매하게 된다.

쇼핑을 하러 가기전에 과일, 요거트 혹은 몸에 좋은 간식등을 섭취하고 가면 식욕이 사라져 충동적으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한정지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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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정크푸드 구매하지 않기

정크푸드 혹은 가공식품을 구매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콜라, 사이다, 과자, 쿠키, 사전 포장된 식사 및 가공 식품은 건강에도 좋지 않을뿐만 아니라 돈도 많이 쓰게 된다.

영양분도 부족하고 건강에 해로운 성분으로 가득차있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도 나빠질뿐만 아니라 예산에도 어긋난다. 

오히려 이런 음식들을 줄이고, 고품질의 건강에 좋은 음식들에 예산을 더 투자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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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덜 비싼 육류 먹기

신선한 고기는 비쌀 수 있다. 특히, 목살이나 삼겹살의 경우 마트에서 팔떄 100g 약 3천원씩 엄청나게 비싼 가격에 팔고있다. 이런 경우, 적은 비용인 앞다리 살이나 뒷다리살을 먹는것을 권유하는 바이다.

특히, 수프나 수육 그리고 제육볶음 등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하기 떄문이다. 1주일 동안 먹을 대용량을 구매하게 되면 장기적인 식사 습관을 들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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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농산물 구매

계절에 맞는 농산물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현지 농산물은 일반적으로 저렴한데, 영양분과 맛 또한 최고이다. 계절에 맞지 않는 농산물을 섭취하는 경우 이미 가격 뿐만아니라 상태도 매우 나쁘다.

가능하다면 농산물은 벌크로 사는 것이 좋다. 따로 사는 것보다 저렴하기 때문이다. 필요량보다 더 많이 구매할 시에 냉동을 하거나 미리 밀프랩으로 만들어 놓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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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냉동과일 및 야채

신선한 과일 및 야채는 일반적으로 매일 비싸다. 급속 냉동된 과일 및 야채는 오히려 영양가도 높고 저렴하기 때문에, 벌크형으로 구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냉동식품의 경우 요리, 스무디 혹은 요거트 토핑으로도 사용될 수 있다. 하지만 주의할점은 빨리 상할 수 있으니, 냉동처리를 바로 해야한다는 것이 단점이다.

폐기물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돈을 아끼는 방법중에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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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대량구매

무엇이든지 음식을 대량으로 구매하는 경우 돈을 절약할 수 있다. 현미, 보리 및 귀리와 같은 곡물들은 대량으로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밀폐용기에 보고나하면 장기간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 또한 있다. 콩, 렌틸 콩, 견과류 및 말린과일 등이 해당된다. 비교적 저렴하고 다양한 건강식에 사용될 수 있으니 권장하는 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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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점심은 포장해서 먹기

외식을 계속 하는 경우 매우 비싸다. 점심, 간식, 음료 및 기타 식사를 포장하는 것이 외식보다 저렴하고 건강에 매우 좋다. 집에서 대량으로 요리를 하는 경우, 추가 노력이나 비용을 들이지 않고 안정적인 점심을 먹을 수 있다.

계획적인 밀프랩이 중요하기는 하지만, 외식을 최대한 줄이는 경우 살도 빠질뿐만 아니라 금액적으로도 매우 아낄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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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온라인 구매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구매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전반적으로, 유통값이 안섞여있기 때문에 온라인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또한, 일일 할인 이벤트가 많기 떄문에 더 신선하고 저렴하게 음식을 구매가능하다.

또한, 제품이 집 앞까지 오기 떄문에 상대적으로 시간까지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있다. 건강에 좋은 음식과 가공되지 않은 음식만 고려해서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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