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예방 할 수 있는 음식 top 11

암 예방 할 수 있는 음식 top 11

암에 안걸리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결론적으로 암 예방을 도와주는 음식ㄷ들을 섭취하는 것이다. 먹는 음식에 따라 심장병, 당뇨병 및 암과 같은 만성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많은 식품들은 암의 성장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유익한 화합물이 많이 포함되어있다. 연구에 따르면, 특정 암 예방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발병률을 낮춰준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이 글을 통해 암 예방 음식 top 11에 대해서 알아보자.

 

1. 브로콜리

1.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스프 등 요리를 해먹기에 매우 좋다. 브로콜리 대표적인 효능으로 설로라판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다. 연구에 따르면, 설포라판은 유방암 세포의 크기와 수를 최대 75%까지 줄였다.

또한, 전립선 암 세포를 제거하고 종양 부피를 50% 정도 줄였다. 브로콜리와 같은 야채섭취가 많을수록 결장 직장암 위험이 낮아진다.

브로콜리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경우 대장암과 결장암 등 암을 예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관련글 바로가기: 땅콩 알레르기(알러지) 증상은 어떨까?

 

2. 당근

2. 당근

당근의 대표적인 효능은 특정 유형의 암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이다. 연구에 따르면, 당근을 먹는 경우 위암 위험을 최대 26%까지 줄여준다. 또한, 전립선 암 발병 확률이 18% 감소시킬 수 있다.

당근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도 많기 때문에 식단에 당근을 포함하여 섭취량을 늘리면 잠재적으로 암 위험을 줄일 수 있다.

 

3. 콩

3. 콩

콩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대장암으로 부터 보호가 가능하다. 연구에 따르면, 콩을 섭취한 사람들의 경우 종양 재발의 위험이 감소한다. 또한, 대장암을 유발하는 암세포의 발달을 최대 75%까지 차단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매번 식단에 콩을 섭취하는 경우 섬유질 섭취가 증가하고 암 발병위험이 낮아질 수 있다는 긍정적인 효능이 있다.

▶관련글 바로가기: 버베나 효능 등 당신이 알아야 할 모든것

 

4. 딸기

4. 딸기

딸기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항산화 특성이 있고 안토시아닌이라는 식물성 성분이 암 발병 위험을 감소시켜준다. 연구에 따르면, 딸기를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암세포의 성장을 7% 감소시킨다.

또한, 딸기는 암의 여러 바이오 마커를 억제하는데, 하루에 딸기를 1회 또는 2회 섭취하는 경우 암 발병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5. 계피

5. 계피

계피의 효능으로 혈당을 낮추고 염증을 완화시키는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연구에 따르면, 계피가 암 세포의 확산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계피 오일의 경우 경부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종양의 크기를 줄였다. 또한, 종양 세포에서 세포 사멸을 유발했으며 성장 및 확산 정도를 감소시켰다.

계피를 음식에 추가해서 먹는 경우, 하루에 1개 티스푼 정도를 먹으면 혈당 감소 및 염증 감소와 같은 효능이 있다.

▶관련글 바로가기: 땅콩은 과연 다이어트에 좋을까?

 

6. 견과류

6. 견과류

견과류의 종류가 많은 만큼 다이어트나 일반적인 음식에 첨가해먹으면 암에 걸릴 위험이 낮을 수 있다. 많은 종류의 추천 견과류를 먹는 경우 암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를 들어, 브라질 너트 경우 셀레늄 함량이 높아 셀레늄 상태가 낮은 사람의 폐암을 예방할 수 있다. 견과류는 디저트가 아닌 음식으로도 섭취해도 효능을 느낄 수 있다.

 

7. 올리브 오일

7.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 경우 파스타 혹은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된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을 많이 섭취하는 경우 암을 예방할 수 있다.

올리브 오일을 많이 섭취한 집단군은 대조군에 비해 유방암과 소화기관의 암 발병 위험이 낮았다. 또한, 올리브 오일 섭취량이 많은 지역에서 대장암 발생율이 낮은 것으로 밝혀졌다.

▶관련글 바로가기: 혈당 수치 낮추는 방법 BEST 10

 

8. 심황

8. 심황

심황 가루 혹은 커큐민은 항염증제, 항산화제 및 항암 효과가 있는 화학물질이다.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을 섭취한 집단군의 경우 40% 정도를 암의 발병율을 줄인다는 결과를 알 수 있었다.

또한, 경부암 세포를 죽이는데 도움이 되며 폐암, 유방암 및 전립선 암 등 세포의 성장을 늦추는데 효과적인것으로 밝혀졌다. 심황 효능을 얻기 위해서는 하루 1티스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9. 감귤류

9. 감귤류

감귤류 예를 들어, 레몬, 라임, 자몽 및 오렌지와 같은 감귤류 과일을 먹는 것이 암 위험을 낮춰준다. 감귤류 과일을 섭취한 집단군의 경우 소화관 및 상부 호흡기의 암 발병 위험도를 낮춰준다.

또한, 주당 3회 이상 섭취하는 경우 위암의 28%가 감소하였다. 결론적으로, 감귤 효능은 많이 먹으면 먹을수록 암 발병율을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관련글 바로가기: 당뇨병 예방 및 관리에 좋은 음식 TOP 14

 

10. 토마토

10. 토마토

토마토 효능으로 리코펜이 들어있다는 장점이 있다. 리코펜은 항암 및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성분이다. 토마토의 섭취를 늘리면 전립선 암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토마토를 활용한 요리들이 많은데 예를 들어, 토마토 올리브, 토마토 오일 파스타, 토마토 스파게티, 토마토 마리네이드 등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토마토 섭취를 하는 것만으로도 전립선 암을 줄일 수 있으니 꾸준히 섭취하자.

 

11. 마늘

11. 마늘

마늘은 알리신이라는 암세포를 죽이는 화합물이 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마늘 섭취가 특정 유형의 암 위험을 낮춘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예를 들어, 마늘 섭취량이 많은 경우 전립선 암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결장, 직장 종양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적다.

한국인의 경우 매번 마늘섭취를 꾸준히 하고 있기 때문에 괜찮다. 하지만, 더 좋아하는 분들이 있다면 식단에 더 다양하게 추가해서 넣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생쌀 먹어도 안전할까?

쌀은 대한민국에서 주식으로 먹는 음식이다. 저렴하고, 에너지원천이 있어 김치나 다른 반찬이랑 먹을 때 정말 맛있다. 하지만, 생쌀 생식을 해도 쌀중독에 걸리지 않을까에 대한 의문이 있을

healthfeed.co.kr

 
 

옥수수 가루 vs 전분, 차이점은 무엇일까?

옥수수 전분과 옥수수 가루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옥수수에서 나온다는 것이다. 차이점은 그럼 무엇일까? 옥수수 가루는 옥수수 알갱이의 분쇄된 가루이다. 옥수수 전분은 미세 분말이지만, 옥

healthfeed.co.kr

 

먹을 수 있는 항 염증 음식 종류 13가지

먹을 수 있는 항 염증 음식 종류 13가지 염증은 좋고 나쁠 수 있다. 신체가 감염과 부상으로부터 스스로를 방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반면에 만성 염증은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스트레

healthfeed.co.kr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4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