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콩은 과연 다이어트에 좋을까?

땅콩은 과연 다이어트에 좋을까?

땅콩은 견과류에서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종류중의 하나이다. 특히, 간식이나 디저트 토핑으로도 자주 사용되며 땅콩버터에도 사용될 정도로 친화적이다.

땅콩은 단백질과 지방 함량이 높은 것으로만 잘 알려져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지 매우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 글을 통해 땅콩은 과연 다이어트에 좋은지 알아보자.

 

땅콩은 과연 다이어트에 좋을까?

땅콩이 다이어트에 좋은이유

땅콩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체중 감량 혹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땅콩을 섭취하는것 만으로도 체중관리나 조절에 매우 관련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땅콩은 건강한 지방, 단백질,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를 지연시켜준다. 연구에 따르면, 땅콩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포만감이 증가하고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준다.

또한, 탄수화물은 혈류에 빠르게 흡수되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막아준다. 추가적으로, 포만감이 길기 떄문에 식사의 빈도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관련글 바로가기: 혈당 수치 낮추는 방법 BEST 10

 

땅콩은 과연 다이어트에 좋을까?

지방 및 낮은 칼로리

땅콩에는 단일 불포화 지방과 다중 볼포화 지방이 풍부하다. 지방이 많은 식단은 염증, 비만, 심장병 및 당뇨병과 같은 만성질환을 낮출 수 있다.

또한,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하기 때문에 저탄고지 혹은 케토제닉 다이어트에도 항상 들어가는 식단이기도 하다. 추가적으로, 땅콩은 칼로리가 낮다.

표면적으로 땅콩은 칼로리가 높은것으로 보이지만 흡수하는 것은 매우 저조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하루 일일 권장량에 따라 섭취하지 않는 경우 살이찔 수 있으니 조심하자.

▶관련글 바로가기:당뇨병 예방 및 관리에 좋은 음식 TOP 14

 

땅콩은 과연 다이어트에 좋을까?

다이어트를 위한 땅콩은?

다이어트를 위한 땅콩은 가공이 거의없고 소금이나 다른 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땅콩을 선택해야한다. 특히, 섬유질과 산화 방지제를 위해 껍질이 벗겨진 땅콩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삶은 땅콩에는 생 땅콩 혹은 구운 땅콩보다 칼로리가 적었으며, 지방이 50% 정도 적었다. 각자 선호하는 요리 방식에 따라서 땅콩을 일일 권장량 만큼 섭취한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이다.

 

결론, 땅콩은 과연 다이어트에 좋을까?

땅콩은 과연 다이어트에 좋을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땅콩은 땅콩버터부터 땅콩조림 땅콩볼 등 다양하게 요리될 수 있다. 또한 섬유질, 단백질 및 건강한 지방이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다.

각자의 맞는 다이어트 목표에 따라 땅콩을 식단에 첨가한다면 체중감량도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소중한 사람에게 공유하세요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