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예방 할 수 있는 음식 top 11

암 예방 할 수 있는 음식 top 11

암에 안걸리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결론적으로 암 예방을 도와주는 음식ㄷ들을 섭취하는 것이다. 먹는 음식에 따라 심장병, 당뇨병 및 암과 같은 만성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많은 식품들은 암의 성장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유익한 화합물이 많이 포함되어있다. 연구에 따르면, 특정 암 예방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발병률을 낮춰준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이 글을 통해 암 예방 음식 top 11에 대해서 알아보자.

 

암 예방 할 수 있는 음식 top 11

1.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스프 등 요리를 해먹기에 매우 좋다. 브로콜리 대표적인 효능으로 설로라판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다. 연구에 따르면, 설포라판은 유방암 세포의 크기와 수를 최대 75%까지 줄였다.

또한, 전립선 암 세포를 제거하고 종양 부피를 50% 정도 줄였다. 브로콜리와 같은 야채섭취가 많을수록 결장 직장암 위험이 낮아진다.

브로콜리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경우 대장암과 결장암 등 암을 예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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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 예방 할 수 있는 음식 top 11

2. 당근

당근의 대표적인 효능은 특정 유형의 암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이다. 연구에 따르면, 당근을 먹는 경우 위암 위험을 최대 26%까지 줄여준다. 또한, 전립선 암 발병 확률이 18% 감소시킬 수 있다.

당근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도 많기 때문에 식단에 당근을 포함하여 섭취량을 늘리면 잠재적으로 암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암 예방 할 수 있는 음식 top 11

3. 콩

콩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대장암으로 부터 보호가 가능하다. 연구에 따르면, 콩을 섭취한 사람들의 경우 종양 재발의 위험이 감소한다. 또한, 대장암을 유발하는 암세포의 발달을 최대 75%까지 차단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매번 식단에 콩을 섭취하는 경우 섬유질 섭취가 증가하고 암 발병위험이 낮아질 수 있다는 긍정적인 효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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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 예방 할 수 있는 음식 top 11

4. 딸기

딸기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항산화 특성이 있고 안토시아닌이라는 식물성 성분이 암 발병 위험을 감소시켜준다. 연구에 따르면, 딸기를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암세포의 성장을 7% 감소시킨다.

또한, 딸기는 암의 여러 바이오 마커를 억제하는데, 하루에 딸기를 1회 또는 2회 섭취하는 경우 암 발병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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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계피

계피의 효능으로 혈당을 낮추고 염증을 완화시키는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연구에 따르면, 계피가 암 세포의 확산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계피 오일의 경우 경부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종양의 크기를 줄였다. 또한, 종양 세포에서 세포 사멸을 유발했으며 성장 및 확산 정도를 감소시켰다.

계피를 음식에 추가해서 먹는 경우, 하루에 1개 티스푼 정도를 먹으면 혈당 감소 및 염증 감소와 같은 효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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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 예방 할 수 있는 음식 top 11

6. 견과류

견과류의 종류가 많은 만큼 다이어트나 일반적인 음식에 첨가해먹으면 암에 걸릴 위험이 낮을 수 있다. 많은 종류의 추천 견과류를 먹는 경우 암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를 들어, 브라질 너트 경우 셀레늄 함량이 높아 셀레늄 상태가 낮은 사람의 폐암을 예방할 수 있다. 견과류는 디저트가 아닌 음식으로도 섭취해도 효능을 느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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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 경우 파스타 혹은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된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을 많이 섭취하는 경우 암을 예방할 수 있다.

올리브 오일을 많이 섭취한 집단군은 대조군에 비해 유방암과 소화기관의 암 발병 위험이 낮았다. 또한, 올리브 오일 섭취량이 많은 지역에서 대장암 발생율이 낮은 것으로 밝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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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심황

심황 가루 혹은 커큐민은 항염증제, 항산화제 및 항암 효과가 있는 화학물질이다.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을 섭취한 집단군의 경우 40% 정도를 암의 발병율을 줄인다는 결과를 알 수 있었다.

또한, 경부암 세포를 죽이는데 도움이 되며 폐암, 유방암 및 전립선 암 등 세포의 성장을 늦추는데 효과적인것으로 밝혀졌다. 심황 효능을 얻기 위해서는 하루 1티스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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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감귤류

감귤류 예를 들어, 레몬, 라임, 자몽 및 오렌지와 같은 감귤류 과일을 먹는 것이 암 위험을 낮춰준다. 감귤류 과일을 섭취한 집단군의 경우 소화관 및 상부 호흡기의 암 발병 위험도를 낮춰준다.

또한, 주당 3회 이상 섭취하는 경우 위암의 28%가 감소하였다. 결론적으로, 감귤 효능은 많이 먹으면 먹을수록 암 발병율을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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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토마토

토마토 효능으로 리코펜이 들어있다는 장점이 있다. 리코펜은 항암 및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성분이다. 토마토의 섭취를 늘리면 전립선 암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토마토를 활용한 요리들이 많은데 예를 들어, 토마토 올리브, 토마토 오일 파스타, 토마토 스파게티, 토마토 마리네이드 등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토마토 섭취를 하는 것만으로도 전립선 암을 줄일 수 있으니 꾸준히 섭취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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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마늘

마늘은 알리신이라는 암세포를 죽이는 화합물이 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마늘 섭취가 특정 유형의 암 위험을 낮춘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예를 들어, 마늘 섭취량이 많은 경우 전립선 암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결장, 직장 종양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적다.

한국인의 경우 매번 마늘섭취를 꾸준히 하고 있기 때문에 괜찮다. 하지만, 더 좋아하는 분들이 있다면 식단에 더 다양하게 추가해서 넣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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